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for noise and vibration engineering, v.24 no.10, 2014년, pp.749 - 755
강재영 (Division of Automotive & Mechanical Engineering, Kongju National University)
The analytical-finite element(FE) squeal model is applied to investigate the squeal propensity associated with contact stiffness of the disc brake system. The system contact stiffness is incorporated into the perturbed equations of motion in the analytical manner where the brake components are model...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브레이크 스퀼 해석 시 시스템 파라미터 연구를 수행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 하지만 상용유한요소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연구할 때는 항상 제약이 따르게 된다. 브레이크 스퀼 해석은 일반적으로 상용 유한요소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수행되고 있으나, 모델링 기법이나 알고리즘에 대해 원개발자 이외의 일반 연구자들이 접근하기 힘들고 해석시간(computation time)이 상대적으로 길어서 시스템 파라미터 연구를 수행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따라서 실제 시스템의 스퀼 시험 결과와의 오차를 근본적으로 유추하기가 어렵다. | |
브레이크 스퀼 해석에서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 브레이크 스퀼 해석에서는 오직 스퀼 주파수만 중요하다. 따라서 스퀼 모드가 접촉강성에 큰 영향을 받고 있다는 점은 스퀼 해석 시 접촉강성 모델링이 매우 중요하다는 점을 보여주고 있다. | |
상용 유한요소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브레이크 스퀼 해석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 브레이크 스퀼 해석은 일반적으로 상용 유한요소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수행되고 있으나, 모델링 기법이나 알고리즘에 대해 원개발자 이외의 일반 연구자들이 접근하기 힘들고 해석시간(computation time)이 상대적으로 길어서 시스템 파라미터 연구를 수행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따라서 실제 시스템의 스퀼 시험 결과와의 오차를 근본적으로 유추하기가 어렵다. 이러한 유한요소기법 자체의 한계 및 문제점들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현재 상용소프트웨어의 스퀼 알고리즘의 문제점을 파악하여야 한다. |
Kinkaid, N. M., O'Reilly, O. M. and Papadopoulos, P., 2003, Automotive Disc Brake Squeal, Journal of Sound and Vibration, Vol. 267, pp. 105-166.
Ouyang, H., Nack, W., Yuan, Y. and Chen, F., 2005, Numerical Analysis of Automotive Disc Brake Squeal: a Review, International Journal of Vehicle Noise and Vibration, Vol. 1, pp. 207-231.
Nack, W. and Joshi, A. M., 1995, Friction Induced Vibration: Brake Moan, Technical Report, 951095, SAE, Warrendale, PA.
Nack, W., 2000, Brake Squeal Analysis by Finite Elements, International Journal of Vehicle Design, Vol. 23, pp. 263-275.
Bajer, A., Belskyl, V. and Zeng, L., 2003, Combining a Nonlinear Static Analysis and Complex Eigenvalue Extraction in Brake Squeal Simulation, 2003-01-3349, SAE, Warrendale, PA.
Bajer, A., Belskyl, V. and Kung, S., 2004, The Influence of Friction-induced Damping and Nonlinear Effects on Brake Squeal Analysis, 2004-01-2794, SAE, Warrendale, PA.
Kang, J., Krousgrill, C. M. and Sadeghi, F., 2009, Wave Pattern Motion and Stick-slip Limit Cycle Oscillation of a Disc Brake, Journal of Sound and Vibration, Vol. 325, pp. 552-564.
Kang, J., 2009, Squeal Analysis of Gyroscopic Disc Brake System based on Finite Element Method, International Journal of Mechanical Science, Vol. 51, pp. 284-294.
Kang, J., Krousgrill, C. M. and Sadeghi, F., 2009, Comprehensive Stability Analysis of Disc Brake:Gyroscopic, Negative Slope and Mode-Coupling Instability, Journal of Sound and Vibration, Vol. 324, pp. 387-407.
Kang, J., 2012, Effect of Contact Area Variation on Squeal Propensity of Disc Modes, Proc. IMechE Part C: J. Mechanical Engineering Science, Vol. 226, pp. 2467-2473.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