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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2 no.7, 2014년, pp.117 - 126
양성모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 정낙탁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 김광섭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 최수빈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 김현수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과) , 서명원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과)
Recently, due to various environmental problems such as global warming, increasing of international oil prices and exhaustion of resource, a paradigm of world automobile market is rapidly changing from vehicles using internal combustion engine to eco-friendly vehicles using electric power such as E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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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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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주행 모드들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 그러나 전기자동차의 성능을 적절하게 평가하기 위한 주행 모드(Driving cycle)에 대한 연구가 부족한 실정이다. 1970년대부터 FTP-75(Federal Test Procedure-75), NEDC(New European Driving Cycle), Japan 10-15 mode 등의 도심 주행 모드와 US 06, HWFET(HighWay Fuel Economy Test) 등의 고속도로 주행 모드 등을 개발하여 차량 개발에 이용하고 있지만,3) 기존의 주행 모드들은 내연기관 자동차의 성능 평가를 위해 개발되었으므로 차량 특성이 다른 전기 자동차의 성능 평가에는 적합하지 않다. 전기 자동차는 정지 상태에서부터 최대 토크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저속에서의 가속 특성이 내연기관 자동차와 차이가 있다. | |
세계 자동차 시장의 패러다임이 내연기관 자동차에서 무엇으로 변화하고 있는가? | 최근 유가 상승, 다양한 환경 문제, 자원 고갈 등의 이유로 세계 자동차 시장의 패러다임이 내연기관 자동차에서 전기 동력을 사용하는 전기 자동차(EV, Electric Vehicle), 하이브리드자동차(HEV, Hybrid Electric Vehicl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PHEV, Plug-in Hybrid electric Vehicle), 연료전지 자동차(FCEV, Fuel Cell Electric Vehicle) 등의 친환경 자동차로 변하고 있다.1) | |
전기자동차의 연비문제가 민감한 사항인 이유는 무엇인가? | 4,5) 이런 연비문제는 전기자동차에선 더 민감한 문제이다. 배터리의 한계 때문에 주행거리가 제한적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정확한 연비계산이 중요하며, 이는 소비자 구매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게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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