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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v.17 no.5 = no.84, 2014년, pp.321 - 327
강주석
In this paper, linear dynamic equations are derived from nonlinear dynamic equations of constrained multibody systems using the QR decomposition method. The derived linear equations are applied to a railway vehicle bogie. The vibration characteristics of the railway vehicle are investigated by calc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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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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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물체 동역학 모델의 장점은? | 철도차량의 다물체 동역학 모델은 3차원 기하학적 요소를 포함하여 현실적인 모델과 동일한 장점이 있다. 그러나 다물체 동역학 모델은 비선형모델로서 진동 해석을 위해서는 선형모델로 변환이 필요하다. | |
다물체 동역학 모델의 진동 해석을 위해 어떤 모델로 변환해야 하는가? | 철도차량의 다물체 동역학 모델은 3차원 기하학적 요소를 포함하여 현실적인 모델과 동일한 장점이 있다. 그러나 다물체 동역학 모델은 비선형모델로서 진동 해석을 위해서는 선형모델로 변환이 필요하다. 이를 위한 첫번째 방법은 비선형 다물체 동역학 방정식으로부터 섭동법을 이용하여 선형방정식을 추출하여 얻어내는 방법이다[4,5]. | |
선형모델로의 변환을 위한 방법은 무엇인가? | 그러나 다물체 동역학 모델은 비선형모델로서 진동 해석을 위해서는 선형모델로 변환이 필요하다. 이를 위한 첫번째 방법은 비선형 다물체 동역학 방정식으로부터 섭동법을 이용하여 선형방정식을 추출하여 얻어내는 방법이다[4,5]. 다른 하나는 미소변위를 가정하여 다물체계의 선형방정식을 뉴튼-오일러 방법을 이용하여 직접 유도하는 것이다[6,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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