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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4 no.11, 2014년, pp.486 - 496
김현아 (서울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 이자영 (서울사이버대학교 군경상담학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xamine the role of self-directed learning readiness between career maturity and academic stress. To examine it, a total of 582 cyber universities were participated in this study, and correlation analysis and regression analysis were conducted. Therefore, career mat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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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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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대학생의 학업스트레스가 더욱 심하다고 볼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 사이버대학생은 주로 사이버 학습 환경에 대한 학업스트레스가 심하고 이는 학습몰입[43], 학업지속의향[43]이나 중도탈락[2]에 영향을 끼친다. 일반대학생의 학습과는 달리 혼자 시간 관리를 하면서 학습을 해야 하기 때문에 학업스트레스는 더욱 더 심하다고 볼 수 있다. | |
진로성숙도란 무엇인가? | Super[19]에 의하면, 진로성숙도(career maturity)란 탐색기에서 쇠퇴기에 이르는 직업발달의 연속선상에서 개인이 도달한 위치를 뜻한다. 진로성숙도는 진로발달의 정도나 수준을 나타내는 개념이라고 볼 수 있으며, 진로발달의 수준을 뜻하는 것으로 직업의 준비부터 은퇴까지의 발달과업에 대처해 나가는 태도적, 인지적 준비도라고 정의했다. | |
사이버대학생의 주요특징은 무엇인가? | 2013년 12월 현재 사이버대학 졸업생은 139,789명, 재학생 현황은 정원 내 107,059명, 정원 외 20,052명[1]에 달한다. 사이버대학생의 주요특징은 평균연령이 전통적인 대학 학습자보다 높고, 자신의 학습능력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하기도 하며 학습에서 어려움에 봉착하면 스트레스를 받기도 한다[8]. 사이버대학생은 주로 사이버 학습 환경에 대한 학업스트레스가 심하고 이는 학습몰입[43], 학업지속의향[43]이나 중도탈락[2]에 영향을 끼친다. |
http://www.cuinfo.net/home/eudc/statistics.sub.action?gnb55(2014.9월 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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