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안광학회지 = Journal of Korean Ophthalmic Optics Society, v.20 no.4, 2015년, pp.425 - 435
이옥진 (동남보건대학교 안경광학과) , 정세훈 (신한대학교 뷰티헬스사이언스학부 안경광학전공)
Purpose: This study analyzed the names of optical shops currently used in Korea and is to investigate the optical shop names that customers prefer. Methods: We used the 351 names of optical shop all over the country as a sample, and surveyed 296 people aged between 20s~30s in Seoul and Gyeonggi prov...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상호를 잘 지었을 때의 장점은? | 소규모 창업에는 여러 가지 중요한 마케팅 자원들이 있겠지만 그 중 상호도 중요한 요소이다. 상호를 잘 지으면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정보를 신속하고 명확하게 인식 시킬 수 있어 마케팅 자원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상점의 이미지는 상호와 그곳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질로 결정된다. | |
현직 안경사들의 최종 목표는? | [1] 안경광학과 학생들이 졸업 후 안경원 개설을 원하는 경우가 80.1%로 매우 높게 조사되었고[2] 현직에 종사하는 안경사들의 최종 목표도 안경원을 개설하는 것이다. 그러나 안경원 개설은 이전보다 자본투입 비용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 | |
안경원 매출 상승을 위한 요소들의 중요성이 강조될 수밖에 없는 이유는? | 1%로 매우 높게 조사되었고[2] 현직에 종사하는 안경사들의 최종 목표도 안경원을 개설하는 것이다. 그러나 안경원 개설은 이전보다 자본투입 비용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 그 원인으로는 인테리어 비용의 증가와 검사기기, 렌즈 가공기기들의 발달로 부가적으로 투입되는 자금이 증가하고 있고 매장 크기의 증가도 창업비용을 상승시키는 주요 원인으로 작용하여 안경원 개설에 자본부담이 증가하고 있어서 안경원을 개설하는 경우 일일 방문고객 수가 많지 않으면 투자비용을 회수하는데 오랜 기간이 소요 될 것이다. 따라서 안경원 매출을 상승시키기 위한 여러 가지 요소들의 중요성이 강조 될 수밖에 없다. |
Statistics Korea. Wholesale and retail trade survey, 2012. http://kosis.kr/statHtml/statHtml.do?orgId101&tblIdDT_1K52B01&vw_cd&list_id&scrId&seqNo&lang_modeko&obj_var_id&itm_id&conn_pathK1&path (2 October 2014).
Lee OJ, Kim SM, Jung SH, Lee SW, Yoon KH, Kim SG. A Request for optical shop startup education of ophthalmic optics students in kyung-gi region. J Korean Ophthalmic Opt Soc. 2009;14(1):23-29.
Grewal D, Krishnan R, Baker J, Borin N. The effects of store name, brand name and price discounts on consumers' evaluations and purchase intentions. J Retailing. 1998; 74(3):331-353.
Eric Y, Geeta M. A sound idea: phonetic effects of brand names on consumer judgments. J Consumer Research. 2004;31(1):43-51.
Oh MK. A study on cultural hybridization in the sea-port city of busan through word types in signboard languages. J of the association of korean photo-geographers. 2014; 24(1):1-18.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