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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보육지원학회지 = Korean Journal of Childcare and Education, v.11 no.1, 2015년, pp.191 - 208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dentify the relationship among beginning early childhood teachers' stress coping strategies, role performance, and self leadership. The subjects in this study were 491 beginning early childhood teachers working in kindergarten and child care centers across the cou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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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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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ller와 Brown(1975)에 의하면 초임교사는 무슨 시기인가? | 교사가 전문적 발달의 과정 속에서 다양한 측면과 관련된 발달 단계를 거친다고 할 때 교직에 입문하는 초임기의 경험은 매우 중요하다. Fuller와 Brown(1975)에 의하면, 초임교사는 자기중심성이 강하게 나타나는 시기라 설명한다. 이러한 자기중심성은 교사로서 발달단계가 높아짐에 따라 이타주의로 발전해 나가게 된다. | |
영유아의 학습과 발달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보육프로그램의 질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인은 무엇인가/ | 유아교육기관에서 교사가 영유아의 학습과 발달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보육프로그램의 질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인(오현미, 2009)이라고 볼 때, 풍부한 지식과 적절한 자질을 갖춘 교사의 전문성이 필요하다. 교사가 전문적 발달의 과정 속에서 다양한 측면과 관련된 발달 단계를 거친다고 할 때 교직에 입문하는 초임기의 경험은 매우 중요하다. | |
자기중심성이 강하게 나타나는 시기는 무슨 주의로 발전해가는가? | Fuller와 Brown(1975)에 의하면, 초임교사는 자기중심성이 강하게 나타나는 시기라 설명한다. 이러한 자기중심성은 교사로서 발달단계가 높아짐에 따라 이타주의로 발전해 나가게 된다. Burden(1983)은 초임교사를 교수 활동과 환경에 대한 지식이 제한되어 있고, 교과 중심적이며, 자신감이 결여되어 있는 상태에 있고 새로운 교수방법을 쓰려고 하지 않는 교사발달 단계라고 설명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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