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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6 no.1, 2015년, pp.62 - 69
This study examined the effects of the level of narrativity of a culture content on the level of preference of a related culture content. The culture contents were categorized into novels, cartoons and TV programs according to the content type, and into dramas, comedies, and actions by the content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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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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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콘텐츠란 무엇인가? | 최근 문화콘텐츠의 형태와 가치가 실무자들과 연구자들 사이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1]. 문화콘텐츠는 문화적 요소를 포함하고 있는 창작물 혹은 상품으로 정의 할 수 있는데, 기존에는 주로 개별 작품들이 각각 독립적으로 문화산업을 구성하는 아날로그적 특성을 띠었던 반면, 최근에는 디지털 시대의 특성을 반영하여 융복합적인 다양한 연관성을 지닌 문화콘텐츠가 부상하고 있다. | |
영화 산업에서 스토리텔링의 역할은 무엇인가? | 또한 스토리텔링은 영화의 원작이 영화화되는 과정에서도 영화의 표현방식으로 재구성된 서사구조를 관객에게 전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서사에 대한 관객의 호응도가 영화선호도와 흥행에 큰 영향을 미치는 국내 영화시장에서는 스토리텔링의 중요성이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다[9]. | |
문화콘텐츠 장르를 분류할 때, 스토리 연속성을 기준으로 분류하는 것이 의미하는 바는 무엇인가? | 문화콘텐츠의 장르는 여러 기준에 의해 분류될 수 있는데, 그 중 스토리 연속성의 중요성을 기준으로 분류될 수 있다. 이것은 해당 콘텐츠의 가치에 있어서 스토리 전개의 연속성이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가에 따라 분류하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스토리의 연속성이 중요한 가치를 띠는 콘텐츠로는 이전 줄거리를 기억하고 있어야만 내용을 이해할 수 있는 주말드라마 등을 들 수 있고, 매순간의 자극의 정도가 더 중요한 의미를 갖는 콘텐츠로는 마술이나 슬랩스틱 코미디 등을 들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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