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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5 no.1, 2015년, pp.17 - 26
이한호 (한림대학교 인터랙션디자인전공) , 김시성 (한림대학교 인터랙션디자인전공) , 이민섭 (한림대학교 인터랙션디자인전공)
The purpose of this research is to suggest a guideline for direction of content design and resource allocation to make mobile social network game (mobile SNG) production more efficient. We assumed that commercial purpose of mobile SNG is to improve uses' intention of use of the game, and from previo...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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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분유료화 게임의 경우 한 달을 기준으로 생존율을 얼마만큼 감소하는가? | 모바일게임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부분유료화 게임의 경우, 설치된 게임이 24시간 이상 생존하는 비율은 34%에 불과하다. 이러한 생존율은 시간이 지날수록 낮아져 한달을 기준으로 했을 시 5.5%까지 떨어짐을 보인다[2,3]. | |
사회적 상호작용이란 무엇인가? | 사회적 상호작용은 “주위 사람들과 관계하여 행위하고 반영하는 과정”으로 정의할 수 있다[5]. | |
모바일 SNG의 특징은 무엇인가? | SNG(Social Network Game)는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활용한 온라인게임으로 기존 게임에 비해 커뮤니케이션과 인맥을 활용할 수 있는 요소가 강화된 특징이 있다. 모바일 SNG는 스마트폰, 테블릿 PC 등의 휴대기기를 통해 무선 인터넷에 접속해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SNG이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라인 등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형성된 사용자의 인맥을 적극적으로 게임 이용에 활용할 수 있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의 사용으로 누구나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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