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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공학교육 = Engineering education, v.22 no.3, 2015년, pp.24 - 29
권정인 (경희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 , 유인태 (경희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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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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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희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는 2단계 2주기 지원사업의 목표를 무엇으로 설정하였는가? | 경희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는 2단계 2주기 지원사업의 목표를 캡스톤 디자인 교육 강화, 기업연계형 프로그램운영, 창의·융합형 글로벌 역량 함양, 테크비즈 강화형 산합협력 프로그램 등 총 4개의 혁신 아젠다로 설정하였다. 창조경제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른 창의·융합형 글로벌 공학인재 양성이라는 목표 아래 경희대학교 공학교육 혁신센터는 혁신 아젠다별 목표를 설정하고 그에 따른 다양한 프로그램을 교내 관련 조직과 공조하여 글로벌 공학인재를 배출할 수 있도록 지원사업의 운영방안을 제안하였다. | |
캡스톤 디자인 교육이란? | 캡스톤 디자인 교육은 공학계열 학생들이 산업현장에서 부딪칠 수 있는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기 위한 교육으로 산업현장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해결과정을 설계하며, 작품으로 제작하는 종합설계 교육프로그램이다. 최근 대학에서는 보다 현실적인 종합설계프로그램을 구현하기 위해 지역산업체와 연계하여 현장에 필요한 문제해결의 지식과 기술을 교류하거나 교육과정에 반영하고 있다. | |
경희대학교에서는 대학교 학생들의 취업에 대한 방안으로 무엇을 활용하고있는가? | 구직난으로 인한 청년실업이 가중되면서, 대학에서도 학생들의 취업에 대한 방안을 다각도로 고민하고 있다. 이에 대한 방안으로 경희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에서는 기업연계형 1인1 멘토 평생멘토링 프로그램과 진로연계형 현장신습 및 인턴쉽 프로그램의 지원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기업연계형 산업체 맞춤 프로그램은 대학과 기업체가 연계하여 과학기술 개발에 필요한 전문 연구개발 인력을 함께 양성하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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