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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도로학회논문집 = International journal of highway engineering, v.17 no.2 = no.70, 2015년, pp.107 - 122
박진호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 임준범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 주성갑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 이수범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PURPOSES : The use of virtual driving tests to determine actual road driving behavior is increasing. However, the results indicate a gap between real and virtual driving under same road conditions road based on ergonomic factors, such as anxiety and speed. In the future, the use of virtual driving t...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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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iving Simulator 및 Driving Simulator 실험 맵 구축 수준은 어떠한가? | Driving Simulator 및 Driving Simulator 실험 맵 구축 수준은 도로의 기하구조, 차량 동역학적 특성은 현실과 동일하게 구현할 수 있는 수준에 도달했다. 그러나 Driving Simulator 실험 시 운전자들의 주행행태는 가상이라는 환경적 요인과 운전자의 심리적인 이유로 실제 도로 주행과는 차이가 있게 나타난다. | |
교통사고는 차량, 도로, 사람(운전자) 3가지 요인이 단독 또는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하는데 이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은? | 교통사고는 차량, 도로, 사람(운전자) 3가지 요인이 단독 또는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한다. 그러므로 자동차 업계는 안전성능을 계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있으며, 도로관리자는 사고를 줄일 수 있는 시설물이나 ITS등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예산을 투입하고 있다. 운전자 요인은 음주, 과속, 졸음 등이 많은데, 단속, 교육, 홍보 등의 장기적 관점에서 접근하고 있다. 그러나 도로 와 운전자가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한 사고가 25% 정도 되는데(Rumar, 1985), 이에 대한 연구는 아직 미미한 실정이다. | |
교통사고의 3가지 요인은? | 교통사고는 차량, 도로, 사람(운전자) 3가지 요인이 단독 또는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한다. 그러므로 자동차 업계는 안전성능을 계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있으며, 도로관리자는 사고를 줄일 수 있는 시설물이나 ITS등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예산을 투입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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