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5 no.2, 2015년, pp.115 - 122
정찬용 (장안대학교 게임컨텐츠과) , 강나원 (서울대학교 작곡과)
In this paper we propose a serious game for experience of music performance, which allows users to readily enjoy musical playing, even if the player has little or no experience in playing musical instruments. This game makes it easier for users to correctly perform given melodies along with standard...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본 논문에서 제안한 게임시스템은 어떤 기법으로 구현되었나? | 게임시스템은 Unity3D 4.3 기반 C# 확장 스크립트 대체 라이브러리 기법[14]으로 구현하였다. 입력모듈에서 적용한 기울기 센서칩(DAS-SA1)은 기울기에 따라 펄스폭이 가변 되어 간단한 회로 구성이 가능하다. | |
본 논문에서 제안한 게임 시스템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 게임 시스템은 제스처 인식을 위한 입력처리, 입력된 제스처 데이터를 해석하여 대응하는 연주동작으로 변환하는 매칭처리, 연주동작을 해석하여 출력되는 연주곡과 어떤 연동을 할 것인지 처리하는 악보조정, 조정된 결과에 대응하도록 변형한 미디데이터를 운영체제의 사운드 매니저로 보내는 출력 처리, 결과를 판정하여 성취도에 대한 점수를 높이거나 악기 종류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는 게임처리모듈로 구성된다. |
Fan, X. and Essl, G., "Air Violin : A Body-centric Style Musical Instrument", In Proceedings of th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New Interfaces for Musical Expression(NIME) 2013, 2013.
Mainsbridge, M. and Beilharz, K., "Body as Instrument-Performing with Gestural Interfaces", In Proceedings of th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New Interfaces for Musical Expression(NIME) 2014, 2014.
Smith, O. J., "Virtual Acoustic Musical Instruments", the Journal of New Music Research, 2005.
Johnston, A., "Fluid Simulation as Full Body Audio-Visual Instrument", In Proceedings of th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New Interfaces for Musical Expression(NIME) 2013, 2013.
Liszka, J., A general introduction to the semiotic of Charles Sanders Peirce, Bloomington: Indiana University Press, p.89, 1996.
Liszka, J., A general introduction to the semioticof Charles Sanders Peirce, Bloomington: IndianaUniversity Press., p.89, 1996.
Peirce, C. S., Semiotics and Significs, Bloomington: Indiana University Press, pp. 196-197., 1977
Kim, J. W., "Today meets Future(II)", Knowledge Variety Special Lecture, Korea Broadcasting System, 2015.
Hamann, D. and Gillespie, R., Strategies for Teaching Strings 3rd Edition, Oxford University Press, 2012.
Galamian, I., Principles of Violin Playing and Teaching, Prentice Hall, 1962.
Aikin, J., Picture Yourself Playing Cello: Step-by-Step Instruction for Playing the Cello, Boston, Course Technology, 2012.
Dannenberg, R. B., "An On-Line Algorithm for Real-Time Accompaniment". In Proceedings of the 1984 International Computer Music Conference, International Computer Music Association, pp.193-198, 1985.
http://www.wisemusic.co.kr
Jung, C. Y., "Avoiding Trial-and-Error based Elements for Game Scripting",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2014 Dec; 14(6): pp.19-28, 2014.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