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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5 no.5, 2015년, pp.119 - 131
The rise of K-Pop in the latecomer environment is unusual. There is little research on K-Pop from the catch-up perspective though it would yield some insight into a strategic direction of creative industries in the latecomer environment. Thus, this study aims to compare the firm capability, market d...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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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조산업은 어떤 특징들을 갖는가? | 그렇지만 창조산업은 이제까지 한국기업들이 집중했던 산업부문과는 다른 특징들을 가진다. 우선 창조산업의 투입물은 물론 산출물 역시 물리적 형태의 것이 아니고 핵심 경쟁력은 사람의 아이디어에서 만들어진다. 또한 제조업과 같이 연속적 프로젝트로 구성되어 있기보다는 사안에 따라 필요한 인원이 모여서 일을 하는 비연속적 프로젝트의 성격이 크다[1-3]. | |
선발국을 대상으로 한 창조산업의 분석이 이루어진 이유는 무엇인가? | 지금까지 창조산업과 그 기업들은 선발국을 대상으로 분석이 이루어졌다. 왜냐하면 이들은 역사적으로 다양한 문화자본을 축적하고 충분한 인프라와 자원을 통해 수십 년 동안 전 세계 창조산업을 선도해왔기 때문이다. | |
인하우스 시스템이란 무엇인가? | 여기서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은 자체 오디션 등을 통해 가수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인하우스(in-house) 시스템이다. 가수와 제작자 그리고 음악프로듀서가 우연한 계기로 모여서 작업을 하는 것이 아니라 철저한 계획에 따라 특정 기업 안에서 작업하여 음반을 생산하는 구조이고 이를 가능하게 하는 것이 인하우스 시스템이다[4][3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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