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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공운항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viation and Aeronautics, v.23 no.2, 2015년, pp.15 - 20
김은영 (한국항공대학교 대학원 항공교통물류학과) , 홍성권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차세대항행팀) , 이금진 (한국항공대학교 항공교통물류학과)
This paper introduces a new airspace design method for continuous climb operation (CCO). The optimization problem is formulated as Mixed-Integer Linear Program (MILP) to maximize the upper limits of altitude on the waypoints to facilitate continuous climb for aircraft. In the proposed method, the 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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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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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속상승 운항과 강하운항의 목적은? | 항공교통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서 더욱 효율적이고 친환경적인 항공기 운항을 위한 공역 설계 방법이 활발히 연구되고 있다. 연속상승 운항(CCO: Continuous Climb Operation) 및 연속강하운항(CDO: Continuous Descent Operation) 은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제안된 개념으로써 각각 항공기의 상승 및 강하 비행에서의 효율적인 운항을 가능케 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한다[1-4]. | |
하한고도 증가율이 최소필요상승률을 초과해서는 안되는이유는? | 비행절차는 해당 절차를 비행하는 다양한 항공기 기종을 고려하여 설계되어야 한다. 다시 말해, 출발절차에는 그 절차를 비행하기 위해서 필요로 하는 최소필요상승률(minimum required climb rate)이 존재한다. 따라서 출발절차상의 연속된 Fix 간 하한고도 증가율은 최소필요상승률을 초과해서는 안 된다. | |
비행절차는 어떻게 설계되어야 하나? | 비행절차는 해당 절차를 비행하는 다양한 항공기 기종을 고려하여 설계되어야 한다. 다시 말해, 출발절차에는 그 절차를 비행하기 위해서 필요로 하는 최소필요상승률(minimum required climb rate)이 존재한다. |
Clarke, J. P., Ho, N. T., Ren, L., Brown, J. A., Elmer, K. R., Tong, K. O., and Wat, J. K., 2004, "Continuous Descent Approach: Design and Flight Test for Louisville International Airport," Journal of Aircraft, Vol. 41, No. 5, pp. 1054-1066.
Clarke, J. P., Brooks, J., Nagle, G., Scacchioli, A., White, W., and Liu, S. R., 2013, "Optimized Profile Descent Arrivals at Los Angeles International Airport," Journal of Aircraft, Vol. 50, No. 2, pp. 360-369.
Prats, X., Puig, V., and Quevedo, J., 2011, "Equitable Aircraft Noise-Abatement Departure Procedures," Journal of Guidance, Control, and Dynamics, Vol. 34, No. 1, pp. 192-203.
ICAO, 2013, "Continuous Climb Operations (CCO) Manual," Doc. 9993, AN/495.
ICAO, 2007, "Procedures for Air Navigation Services - Air Traffic Management," Doc. 4444, ATM/501.
ICAO, 2006, "Procedures for Air Navigation Services - Aircraft Operations," Doc. 8168, OPS/611.
K. Roach and J. Robinson, 2010, "A Terminal Area Analysis of Continuous Ascent Departure Fuel Use at Dallas/Fort Worth International Airport," AIAA Aviation Technology, Integration and Operations Conference (ATIO), Fort Worth, TX, AIAA 2010-93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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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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