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논문]융복합 시대에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사용자들의 중독 요인에 대한 연구: 습관의 역할 A Study on Antecedents of SNS User's Addiction in the Age of Convergence: The Role of SNS Habit원문보기
최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과잉적 사용으로 야기되는 서비스 중독에 대해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서비스 중독은 능률 저하, 심리 및 육체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중독 메커니즘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본 연구 모형에서는 서비스 습관을 서비스 중독 형성의 핵심 요인으로 고려하였으며, 자기표현, 네트워크 관리, 정보 검색의 영향도 함께 살펴보았다. 페이스북 사용자 206명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안한 연구 모형을 분석하였다. 연구 모형 분석 결과 서비스 습관은 서비스 중독 형성의 핵심 요인으로 밝혀졌다. 그리고 자기표현, 네트워크 관리, 정보 검색은 서비스 습관을 매개로 하여 서비스 중독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밝혀졌다. 본 연구 결과를 통해 사용자들에 대한 중독 메커니즘을 이해하고 관련 디지털 융복합 정책 및 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최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과잉적 사용으로 야기되는 서비스 중독에 대해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서비스 중독은 능률 저하, 심리 및 육체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중독 메커니즘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본 연구 모형에서는 서비스 습관을 서비스 중독 형성의 핵심 요인으로 고려하였으며, 자기표현, 네트워크 관리, 정보 검색의 영향도 함께 살펴보았다. 페이스북 사용자 206명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안한 연구 모형을 분석하였다. 연구 모형 분석 결과 서비스 습관은 서비스 중독 형성의 핵심 요인으로 밝혀졌다. 그리고 자기표현, 네트워크 관리, 정보 검색은 서비스 습관을 매개로 하여 서비스 중독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밝혀졌다. 본 연구 결과를 통해 사용자들에 대한 중독 메커니즘을 이해하고 관련 디지털 융복합 정책 및 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Given social problems of social network service (SNS) addiction, it is critical to understand user's formation mechanism of SNS addiction. Since a number of studies have demonstrated the negative outcomes of excessive SNS use, the researchers examined important antecedents of SNS addiction as SNS ha...
Given social problems of social network service (SNS) addiction, it is critical to understand user's formation mechanism of SNS addiction. Since a number of studies have demonstrated the negative outcomes of excessive SNS use, the researchers examined important antecedents of SNS addiction as SNS habit that is considered as a key driver of SNS addiction. Moreover, the effects of self-expression, network management, and information search on SNS addition formation were investigated. The proposed theoretical model was empirically tested by using longitudinal survey data collected from 206 Facebook users. The analysis results indicate that SNS habit plays an important role in forming SNS addiction. Further, self-expression, network management, and information search influence SNS addiction through SNS habit. The analysis results offer some in-depth perspectives to SNS providers and government that establish policies or digital convergence strategies to induce healthy SNS use.
Given social problems of social network service (SNS) addiction, it is critical to understand user's formation mechanism of SNS addiction. Since a number of studies have demonstrated the negative outcomes of excessive SNS use, the researchers examined important antecedents of SNS addiction as SNS habit that is considered as a key driver of SNS addiction. Moreover, the effects of self-expression, network management, and information search on SNS addition formation were investigated. The proposed theoretical model was empirically tested by using longitudinal survey data collected from 206 Facebook users. The analysis results indicate that SNS habit plays an important role in forming SNS addiction. Further, self-expression, network management, and information search influence SNS addiction through SNS habit. The analysis results offer some in-depth perspectives to SNS providers and government that establish policies or digital convergence strategies to induce healthy SNS u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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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는 하루에도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서비스 습관은 서비스 중독 형성의 핵심적인 영향을 담당할 것이다. 그래서 본 연구에서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사용자들의 습관이 중독 형성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았다.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조사한 자료에서도 스마트폰 중독에 가장 크게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선정하였다. 그래서 본 연구에서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사용자들의 중독을 유발 메커니즘을 살펴보고자 한다. 서비스 중독을 야기하는 주요 요인으로 서비스 습관을 고려하였다.
Serenko[4] 연구에서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중독의 주요 유발 요인으로 습관을 고려하였으며, 습관의 선행 요인들도 함께 살펴보았다. 그래서 본 연구에서는 소셜 네트워크 습관을 중독 형성의 핵심 요인으로 간주하였다.
그리고 서비스 상에서 다른 사람과의 자료 공유 및 ‘좋아요’를 클릭하는 등의 선별적인 행위를 통해 자신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한다.
각 페이지에 누락된 설문 항목이 있으면 다음 페이지로 이동할 수 없도록 하였다. 또한 본 연구에서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사용자들의 습관의 동적 영향을 살펴보고자 종단적 연구 설계를 하였다. 그래서 본 연구에서 사용된 총 206명의 데이터가 연구 모형 분석에서 활용되었고, 최종 데이터의 인구 통계학적 특성은 [Table 2]에 제시하였다.
본 연구 모형에서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사용자들의 중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살펴보고자 한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습관이 중독 형성의 핵심 요인으로 고려하였으며, 이용과 충족 이론 관점에서 자기표현, 네트워크 형성, 즐거움, 정보 검색의 역할도 함께 살펴보았다.
본 연구 모형에서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중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Table 5]에 연구 분석 결과를 제시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소셜 네트워크 사용자들의 다양한 연령층에 대한 표본을 확보하고자 다양한 연령층의 패널을 확보하고 있는 온라인 전문 설문 조사 업체에 의뢰하였다. 각 페이지에 누락된 설문 항목이 있으면 다음 페이지로 이동할 수 없도록 하였다.
Ma[9] 연구에서는 소셜 미디어 사용자들이 미디어에 뉴스를 공유하는 동기로 정보 검색, 즐거움, 사회적 지위 획득 등으로 구분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사용 습관 형성에 개인 이용 동기가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하였으며, 그 가운데 여러 연구들에서 고려되고 있는 자기표현, 네트워크 관리, 정보 검색의 영향을 살펴보았다.
소셜 네트워크 사용자들의 습관에 영향을 미치는 선행 요인들에 대해 살펴보았다. 이용과 충족 이론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 같이 특정 미디어를 자의적으로 선택할 때 주로 활용되는 이론이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사용 습관에 영향을 미치는 선행 요인들도 함께 살펴보았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는 사용자들의 여러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사용된다.
요약 하면, 본 연구에서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사용자들의 중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살펴보고자 한다. 서비스 중독을 유발하는 주요 요인으로 서비스 습관을 고려하였으며, 자기표현, 네트워크 관리, 정보 검색이 서비스 습관과 중독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았다.
기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관련 연구들에서는 횡단적 데이터를 사용하여 특정 시점에서의 서비스 사용자들의 행동을 분석하였다. 이런 점을 극복하고자 본 연구에서는 종단적 연구 설계를 통해 사용자들의 중독의 선행 연구의 동적 영향을 살펴볼 수 있었다.
가설 설정
H1: 서비스 습관은 서비스 중독에 양(+)의 영향을 미친다.
H2a: 자기표현은 서비스 습관에 양(+)의 영향을 미친다.
H2b: 자기표현은 서비스 중독에 양(+)의 영향을 미친다.
H3a: 네트워크 관리는 서비스 습관에 양(+)의 영향을 미친다.
H3b: 네트워크 관리는 서비스 중독에 양(+)의 영향을 미친다.
H4a: 정보 검색은 서비스 습관에 양(+)의 영향을 미친다.
H4b: 정보 검색은 서비스 중독에 양(+)의 영향을 미친다.
여러 서비스 경영 및 경영 정보 연구들에서 정보 서비스 사용은 개인이나 기업 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가정한다[15]. 하지만 최근 서비스 경영 및 경영 정보 연구에서는 서비스 과잉 사용은 개인이나 기업에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음을 주장하고 있다.
제안 방법
서비스 중독을 유발하는 핵심 요인으로 서비스 습관을 고려하였다. 그리고 이용과 충족 이론을 기반으로 자기표현, 네트워크 관리, 정보 검색을 고려하였다. 예상한 것과 같이 서비스 습관은 서비스 중독을 야기하는 핵심 요인으로 작용하였다.
7을 상회하였다[23]. 또한 각 요인들의 고유값과 각 설문 항목이 제거되었을 때 크론바흐 알파 값을 함께 제시하였다.
마지막을 본 연구에서는 소셜 네트워크 사용자들의 중독의 동적 영향을 살펴보기 위해 종단적 연구 방법을 도입하였다. 기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관련 연구들에서는 횡단적 데이터를 사용하여 특정 시점에서의 서비스 사용자들의 행동을 분석하였다.
20명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사전 설문을 수행하였고, 모든 요인들의 15명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파일럿 테스트를 수행한 결과, 모든 요인들의 크론박알파(Cronbach’s alpha) 값은 만족스러웠다. 모든 설문 문항은 7점 리커트 척도(Likert-type scale)로 측정되었으며, 본 연구에서 활용된 설문 항목과 참고 문헌을 [Table 1]에 제시하였다.
본 연구에서 제안한 연구 모형을 분석하기 위해서 설문 조사를 통하여 자료를 수집하였다. 본 연구 모형에서 사용된 설문 항목은 내용 타당성을 확보하고자 기존 서비스 경영, 경영 정보, 미디어 문헌에서 도출되었다. 세 명의 서비스 운영 및 경영 정보 연구자들이 개발된 설문문항을 검토하였으며, 그들의 설문 문항에 대한 피드백을 반영하여 표현 및 형식을 소폭 수정하였다.
본 연구에서 제안한 연구 모형을 분석하기 위해서 설문 조사를 통하여 자료를 수집하였다. 본 연구 모형에서 사용된 설문 항목은 내용 타당성을 확보하고자 기존 서비스 경영, 경영 정보, 미디어 문헌에서 도출되었다.
이런 맥락에서 본 연구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사용자들의 중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살펴본 연구라고 볼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서비스 중독 형성의 핵심 선행 요인으로 서비스 습관을 고려하였다. 본 연구 분석 결과 서비스 습관은 서비스 중독 형성의 가장 핵심이 되는 요소라고 볼 수 있다.
Serenko[4] 연구에서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서 사용자들이 중독에 빠지는 메커니즘을 살펴보았다. 사용자들이 날마다 새로운 정보와 즐거움을 얻기 위해 서비스에 자주 접속하다보면 습관을 형성하게 되고 이러한 잘못된 습관이 서비스 중독으로 연결될 수 있음을 실증적으로 분석하였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사용자들의 70% 이상이 날마다 접속하는 것에서 알 수 있듯이 일정 사용자들은 서비스 사용 중독 현상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유추할 수 있다.
요약 하면, 본 연구에서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사용자들의 중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살펴보고자 한다. 서비스 중독을 유발하는 주요 요인으로 서비스 습관을 고려하였으며, 자기표현, 네트워크 관리, 정보 검색이 서비스 습관과 중독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았다. 제안한 연구 모형은 페이스북을 사용하고 있는 206명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분석하였으며, 중독 형성의 동적인 영향을 살펴보고자 종단적 연구를 수행하였다.
본 연구 모형에서 사용된 설문 항목은 내용 타당성을 확보하고자 기존 서비스 경영, 경영 정보, 미디어 문헌에서 도출되었다. 세 명의 서비스 운영 및 경영 정보 연구자들이 개발된 설문문항을 검토하였으며, 그들의 설문 문항에 대한 피드백을 반영하여 표현 및 형식을 소폭 수정하였다. 20명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사전 설문을 수행하였고, 모든 요인들의 15명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파일럿 테스트를 수행한 결과, 모든 요인들의 크론박알파(Cronbach’s alpha) 값은 만족스러웠다.
본 연구 모형에서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사용자들의 중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살펴보고자 한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습관이 중독 형성의 핵심 요인으로 고려하였으며, 이용과 충족 이론 관점에서 자기표현, 네트워크 형성, 즐거움, 정보 검색의 역할도 함께 살펴보았다. [Fig.
이용과 충족 이론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 같이 특정 미디어를 자의적으로 선택할 때 주로 활용되는 이론이다. 이용과 충족 이론을 활용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관련 연구들에서 주로 고려되 고 있는 자기표현, 네트워크 관리, 정보 검색이 서비스 습관과 중독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았다. 자기표현, 네트워크 관리, 정보 검색은 습관에 모두 유의한 영향을 미쳤지만, 중독에는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서비스 중독을 유발하는 주요 요인으로 서비스 습관을 고려하였으며, 자기표현, 네트워크 관리, 정보 검색이 서비스 습관과 중독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았다. 제안한 연구 모형은 페이스북을 사용하고 있는 206명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분석하였으며, 중독 형성의 동적인 영향을 살펴보고자 종단적 연구를 수행하였다. 본 연구 분석 결과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중독을 야기하는 요인들에 대한 이해를 향상시키고 사용자들의 건전한 사용을 유도 하는데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본 연구 모형의 분석 결과는 다음과 같은 이론 및 실무적 관점에서 시사점들을 제공한다. 첫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사용자들의 중독 형성 메커니즘을 살펴보았다. 최근 여러 서비스 및 경영 정보 연구들에서 IT 서비스에 대한 중독 현상에 대한 연구들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대상 데이터
또한 본 연구에서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사용자들의 습관의 동적 영향을 살펴보고자 종단적 연구 설계를 하였다. 그래서 본 연구에서 사용된 총 206명의 데이터가 연구 모형 분석에서 활용되었고, 최종 데이터의 인구 통계학적 특성은 [Table 2]에 제시하였다.
데이터처리
본 연구 모형의 신뢰성을 분석하고자 SPSS 16을 활용 하여 신뢰성을 검증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신뢰성 검증에서 가장 널리 활용되는 크론바흐 알파 값을 사용하였다.
제안한 연구 모형은 회귀 분석을 통해 가설을 검증하였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중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의 영향을 [Table 3]에 나타내었다.
이론/모형
본 연구에서는 신뢰성 검증에서 가장 널리 활용되는 크론바흐 알파 값을 사용하였다. 고려된 요인들의 신뢰성 검증을 위해, 가장 널리 사용되는 크론바흐 알파 값을 사용하였다.[Table 1]에 제시하였듯이 모든 요인들의 크론바흐 알파 값은 권장 수준 0.
본 연구 모형의 신뢰성을 분석하고자 SPSS 16을 활용 하여 신뢰성을 검증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신뢰성 검증에서 가장 널리 활용되는 크론바흐 알파 값을 사용하였다. 고려된 요인들의 신뢰성 검증을 위해, 가장 널리 사용되는 크론바흐 알파 값을 사용하였다.
성능/효과
20명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사전 설문을 수행하였고, 모든 요인들의 15명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파일럿 테스트를 수행한 결과, 모든 요인들의 크론박알파(Cronbach’s alpha) 값은 만족스러웠다.
이는 사용자들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 가지고 있는 동기들이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지만 직접적으로 중독까지는 연결이 되지 않음을 의미한다. 그래서 본 연구 결과를 통해 자기표현, 네트워크 관리, 정보 검색들은 직접 서비스 중독에 영향을 미치기 보다 서비스 습관을 매개로 하여 영향을 미치는 것을 확인해볼 수 있었다.
정보 시스템 관련 연구들에서 서비스 중독이 초래할 수 있는 부정적 효과들로 정신 및 육체적 문제, 개인의 행복 문제, 학업 및 업무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음을 경고하고 있다 [4, 16]. 그리고 여러 정보 서비스 가운데 게임이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 같이 유희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는 서비스에 쉽게 중독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에는 스마트기기 보급이 확대되면서 언제 어디서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폰 중독이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중독에 대해서 다양한 연구들이 진행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서비스 중독 형성의 핵심 선행 요인으로 서비스 습관을 고려하였다. 본 연구 분석 결과 서비스 습관은 서비스 중독 형성의 가장 핵심이 되는 요소라고 볼 수 있다. 서비스에 대한 습관이 형성되었다는 것은 그 서비스 사용 여부 판단 없이 무의식적으로 과잉 사용하다보면 중독까지 연결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01)으로 연구 모형은 통계적으로 적합한 것으로 판단할 수 있다. 유의한 것으로 나타났다. 자기표현, 네트워크 관리, 정보 검색은 서비스 습관에 모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예상한 것과 같이 서비스 습관은 서비스 중독을 야기하는 핵심 요인으로 작용하였다. 자기 표현, 네트워크 관리, 정보 검색은 서비스 습관에만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유의한 것으로 나타났다. 자기표현, 네트워크 관리, 정보 검색은 서비스 습관에 모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제안한 연구 모형은 서비스 습관 분산의 48.
이용과 충족 이론을 활용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관련 연구들에서 주로 고려되 고 있는 자기표현, 네트워크 관리, 정보 검색이 서비스 습관과 중독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았다. 자기표현, 네트워크 관리, 정보 검색은 습관에 모두 유의한 영향을 미쳤지만, 중독에는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이는 사용자들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 가지고 있는 동기들이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지만 직접적으로 중독까지는 연결이 되지 않음을 의미한다.
자기표현, 네트워크 관리, 정보 검색은 서비스 습관에 모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제안한 연구 모형은 서비스 습관 분산의 48.1%를 설명해주었다.
예상한 것과 같이 서비스 습관은 서비스 중독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지만, 자기표현, 네트워크 관리, 정보 검색은 직접적으로 서비스 습관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못했다. 제안한 연구 모형은 서비스 중독 분산의 22.9%을 설명하였다. 일반적으로 설명되는 변수 분산의 20%이상을 설명하면 의미가 있는 것으로 판단한다[23].
첫째, 서비스 중독에 관한 모형 타당성은 F=16.236 (p<0.001)으로 통계적으로 연구 모형은 적합한 것으로 판단된다.
후속연구
앞에서 논의하였듯이, 중독에 빠지게 되면 우울증, 금단현상과 같은 심리적인 문제도 발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업 및 업무 능률 저하 등의 개인 삶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래서 본 연구 결과를 통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중독 현상을 막기 위해서는 사용자들이 서비스 사용하는 습관이 형성되지 않도록 여러 방안을 마련해줄 필요가 있음을 알 수 있었다. 그래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사용자들이 강의 시간에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운전 중에 사용하는 것을 규제할 필요가 있다.
둘째, 본 연구는 페이스북에 대해서만 설문을 진행하였기 때문에, 본 연구 결과를 다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일반화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그래서 향후 연구에서는 여러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 대한 설문을 진행하여 일반화 한계를 극복할 필요가 있다.
사용자들이 서비스에 중독되었을 때, 사용자들에게 나타날 수 있는 심리 및 신체적 효과에 대해 살펴보는 노력이 필요해 보인다. 둘째, 본 연구는 페이스북에 대해서만 설문을 진행하였기 때문에, 본 연구 결과를 다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일반화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그래서 향후 연구에서는 여러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 대한 설문을 진행하여 일반화 한계를 극복할 필요가 있다.
제안한 연구 모형은 페이스북을 사용하고 있는 206명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분석하였으며, 중독 형성의 동적인 영향을 살펴보고자 종단적 연구를 수행하였다. 본 연구 분석 결과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중독을 야기하는 요인들에 대한 이해를 향상시키고 사용자들의 건전한 사용을 유도 하는데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란 무엇인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는 다른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최근 모바일 기기가 보편화되면서 사용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 접속하여 네트워크를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었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서 자주 고려되는 이용 동기는 어떤것이 있는가?
이용과 충족 이론이란 사람들이 특정 미디어를 선택할 때 개인 욕구 충족을 위해 능동적으로 미디어를 선택한다는 것이다[8].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서 자주 고려되는 이용 동기로는 자기표현, 네트워크 관리, 정보 검색, 엔터테이먼트 등이 있다[6, 7]. 예를 들어, C.
여러 번 반복하여 사용하는 서비스의 경우 습관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특히 게임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 같이 여러 번 반복하여 사용하는 서비스의 경우 습관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13]. 이는 사용자들이 인지적 과정을 거치는 것에 대해 인색하기 때문에 무의식적으로 일을 처리해서 인지적 비용을 낮출수 있기 때문이다[14]. 그래서 서비스 사용 습관은 실제 행동의 많은 부분을 설명해 주는 핵심적 요인으로 간주 되고 있다.
참고문헌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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