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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3 no.9, 2015년, pp.39 - 47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argeting 88 students in the department of English education for Children, D University, to examine the relationships between self-esteem, major satisfaction, career identity, and university life adjustment. A survey was performed, and collected questionnaires were an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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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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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아존중감을 나타내는 하위 요인은 무엇인가? | 자아존중감은 자신을 가치 있게 인식하는 정도와 자기 존경의 정도로서 자신에 대한 평가와 관련되어 있으며, 대학생활적응 뿐만 아니라 이후의 사회생활에도 유의한 영향을 주는 전 생애동안 작용하는 정서로서[2], 자아존중감을 나타내는 하위 요인은 타인과의 관계, 지도력과 인기, 자기존중, 자기주장 등이다[3,4] | |
전국에 유아ㆍ아동영어교육학과가 신설되기 시작한 배경은 무엇인가? | 아동기는 인격과 언어 구체화 능력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로서 이들에 대한 영어교육은 단순히 영어전공 한국인 교사나 원어민 교사, 또는 유아교육만을 전공한 교사에 의해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아동의 발달단계별 발달특성을 잘 이해하고 정확한 영어관련 지식과 학습역량을 갖춘 인성적인 자질을 바탕으로 형성된 교사에 의한 전문적인 아동영어교육 실행이 필수적이다. 이러한 요구에 힘입어 전국에 유아ㆍ아동영어교육학과가 신설되기 시작하였으며, 이와 관련된 4년제 대학은 현재 총 5곳이 설립되었다. | |
자아존중감이란 무엇인가? | 자아존중감은 자신을 가치 있게 인식하는 정도와 자기 존경의 정도로서 자신에 대한 평가와 관련되어 있으며, 대학생활적응 뿐만 아니라 이후의 사회생활에도 유의한 영향을 주는 전 생애동안 작용하는 정서로서[2], 자아존중감을 나타내는 하위 요인은 타인과의 관계, 지도력과 인기, 자기존중, 자기주장 등이다[3,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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