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5 no.10, 2015년, pp.127 - 137
American media market produces and consumes video contents the most in the world. Recently, Korean media contents appeals more than ever to Americans who consume them through online streaming service. This phenomenon reveals a green light which shows a need to seek for new methods in concentrated ex...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미국에 스트리밍 서비스를 가입한 비율은? | 시장 규모만 해도 7백조 원이고 연성장률은 4%다. 최근에는 온라인 스트리밍이 급증, 미국 전체 가정의 41%가 스트리밍 서비스에 가입했다[1]. 이와 같이 스마트 미디어 환경이 빠른 속도로 조성되고 있는 미국 시장에서 최근 현지인을 중심으로 한국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높아 지고 있다. | |
콘텐츠 생산 및 소비국 1위는 어디인가? | 미국은 세계 1위의 콘텐츠 생산 및 소비국이며, 2014년 현재 세계 시장 점유율은 34%에 이른다. 시장 규모만 해도 7백조 원이고 연성장률은 4%다. | |
스마트 미디어 환경속에서 한국방송에 대한 미국 시장의 관심은 어떻게 나타나는가? | 특히 한국 프로그램의 주된 수출시장인 아시아 지역의 경우, 불특정 다수를 중심으로 TV 등 전통 매체 소비가 큰 비중을 차지하는 반면, 미국 시장은 주로 젊은 층을 중심으로 온라인 유통 비중이 높다는 것이 특징이다[1]. 뿐만 아니라 아시아계, 백인계 등 다양한 인종이 한국 프로그램을 선호하고 있다[2]. |
Nielson, 2014년 12월
미국 콘텐츠산업 동향, 한국콘텐츠진흥원 미국사무소, 제9호, 2014.
SNL Kagan, CJ 경영연구소 정리, 2011.
The video ink, "Streaming on Connected-TV s Continues to rise(Study)," 2014.10.29
Mintel, 2013, KOCCA FOCUS 재인용
KOCCA 포커스, 2015-3
한국 영상물의 미국 수출 전략, KOCCA FOCUS, 통권 10-12호, 2014.
KBS America, www.kbs-america.com
MBC America, www.mbc-america.com
SBS International, www.sbs-international.com
The Daily Texan, 2014
PRI, 2014, KOCCA FOCUS 재인용.
DramaFever.com
Viki.com
한국 드라마 미국시장 소비자조사, 한국콘텐츠진흥원 미국사무소, 2014년 11월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