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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The Research Journal of the Costume Culture = 복식문화연구, v.23 no.5, 2015년, pp.822 - 834
유지헌 (상명대학교 의류학과) , 최도리 (상명대학교 대학원 생활환경학과)
Contemporary fashion companies have been planning marketing strategies that can promote brands and products more effectively for satisfying consumers' increasingly diversified needs. For this reason, retail spaces have continued to evolve and the modern concept of pop-up stores appeared through th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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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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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기업들이 차별화된 감성과 체험을 전략으로 제공하는 이유는? | 이런 변화는 패션을 소비함에 있어서도 다르지 않다. 국․내외적으로 패션 브랜드가 급증하면서 제품의 질, 가격, 디자인 등 제품이 가진 특성만으로는 수많은 패션 브랜드 사이에서 경쟁력을 갖기가 힘들어졌다. 이 때문에 패션 기업들은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감성과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으로 브랜드와 제품을 홍보하고자 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 |
소비자의 욕구에 대한 최근 추세는? | 과거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 소비자의 욕구는 매우 다차원적으로 변해왔다. 단순히 필요한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쇼핑하던 이전과는 달리, 쇼핑하는 것 자체를 즐기게 되면서, 더 이상 쇼핑이 어떤 목적을 위한 수단인 것이 아니라, 쇼핑 자체가 목적이 되었고, 쇼핑을 통해 느끼는 감성과 체험을 중요시하는 분위기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런 변화는 패션을 소비함에 있어서도 다르지 않다. | |
팝업 스토어에 대한 학문적인 접근이 부족한 이유는? | 그러나 팝업 스토어의 개념이 등장한 지 불과 10년 남짓 되었고, 특히 국내 패션 브랜드에서 팝업 스토어를 마케팅 도구로 이용하기 시작한 것은 더욱이 오래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패션기업에서도 타국의 팝업 스토어 운영 형태를 외적으로 도입하여 활용한 상태이기 때문에, 팝업 스토어에 대한 정의와 설립 목적, 대상, 설립 위치 그리고 설립 방법뿐만 아니라, 그 유형 분류가 학문적으로 정립되어 있지 않은 실정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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