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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6 no.11, 2016년, pp.91 - 102
조성기 (서울과학기술대학교 IT정책대학원 방송통신정책전공) , 이영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IT정책대학원 방송통신정책전공)
This paper investigates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Pay TV subscriber's genre preference and VOD purchase by analyzing actual purchase data of movie VOD of IPTV subscribers for 8 months. The result shows as follows. First, in case of purchasing movie contents below 4000 won, user's genre pre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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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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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D는 어떻게 분류되는가? | VOD는 유료 VOD와 무료 VOD가 있는데, 유료 VOD는 단건 구매형, 즉 TVOD(transactional VOD)와 월정액 형태의 SVOD(Subscription VOD)로 분류된다. 현재까지의 VOD 이용 행태 연구는 주로 TVOD를 대상으로 하는데, 이는 TVOD가 구매 요인과 구매 결과라는 인과 관계가 용이하게 파악될 수 있기 때문이다. | |
넷플릭스의 성공 요인은? | 미국에서는 2007년 넷플릭스가 VOD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유료방송 사업자의 가입자를 잠식하거나 유료영화 채널을 해지하는 현상을 초래한다는 평가를 받으며 가입자를 확대해나갔다. 이러한 성공 요인에는 스트리밍 서비스의 편리성, 상대적으로 저렴한 월정액 상품 제공,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이용 가능성 등 여러 요인이 있으나, 그 중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개인화 추천 서비스라 할 수 있다[37]. | |
개인화 서비스란? | 대용량의 데이터를 빠른 속도로 처리할 수 있는 빅데이터 시대가 되면서 개인별 이용 행태에 기반한 ‘개인화 서비스’가 소비재 산업 전반에 걸쳐 핵심 역량으로 떠오르고 있다. 개인화 서비스는 각 사용자의 성향과 행태를 분석하여, 분야별로 적합한 콘텐츠를 보여주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1]. 예를 들어, 아마존(Amaz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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