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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공운항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viation and Aeronautics, v.24 no.3, 2016년, pp.37 - 47
길호성 (한국항공대학교 대학원 항공운항관리학과) , 전제형 (한국항공대학교 대학원 항공운항관리학과) , 김현수 (초당대학교 항공운항학과) , 송병흠 (한국항공대학교 대학원 항공운항관리학과)
After a thorough investigation of aviation accidents involving Korean national carriers both inside and outside of Korea and also after reviewing catastrophic events involving foreign carriers in Korea, we found numerous accidents that caused fatalities and serious personal injuries. Although the 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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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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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패접근절차 수행 시 발생되는 문제는? | 실패접근절차 수행 시 접근로 선상에서는 장애물로부터 안전하지만 이외에 지역에서는 안전을 보장받을 수 없으며 실패접근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주변 장애물로의 충돌의 위험이 존재하게 된다[11]. | |
선회접근절차란? | 선회접근절차는 계기비행 기상상태에서 운용되는 시계비행절차의 형태로서 계기접근을 수행중인 항공기가 직진입 착륙단계에서 운항환경 및 기상조건으로 착륙이 불가능할 경우 시계비행으로 전환하여 공항지역을 선회한 후 진입활주로 반대방향으로 착륙하는 절차이다[6], [10]. | |
ICAO에서 통상적으로 사용하는 접근 방식은? | 통상적으로 VOR(VHF-Omnidirectional Ran ge)접근 방식을 주로 사용하며 정보를 제공받는 항행안전시설에 따라 NDB(Non-Directional Beacon), LOC(Localizer), LDA(Localizer-type Directional Aid), LNAV(Lateral Navigation), SDF(Simplified Directional Facility), LNAV/V NAV(Lateral Navigation/Vertical Navigation)등의 접근방식으로 분류할 수 있으며 상황과 필요 따라 선회접근절차(Circling approach) 및 시계접근절차(Visual Approach)를 수행할 수도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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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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