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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The Research Journal of the Costume Culture = 복식문화연구, v.24 no.1, 2016년, pp.79 - 92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differences in fashion shopping orientation and perceived value according to the level of use of mobile fashion shopping. Furthermore, the effect of fashion shopping orientation on perceived value was analyzed. To estimate the level of use of mobile f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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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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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모바일 쇼핑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 일반적으로 모바일 쇼핑이란 휴대폰과 같은 이동 통신 단말기를 통해 무선 인터넷에 접속하여 쇼핑을 하는 것인데, Siau, Lim, and Shen(2001)은 모바일 장비를 통해서 수행되는 새로운 방식의 온라인 상거래라고 정의하였다. Hwang, Ko, and Park(2009) 은 이동이 가능한 PC(노트북), PDA, 휴대폰 등을 단말기로 하고, 이동통신망을 이용하여 수행되는 활동 및 애플리케이션으로 정의하면서, 협의로는 e-commerce의 이동전화로의 확장을 의미한다고 하였다. | |
Parasuraman and Grewal은 지각된 가치를 어떻게 분류하였는가? | 지각된 가치와 관련하여 Parasuraman and Grewal (2000)은 지각된 가치를 획득, 이용, 거래, 보상의 네 가지 차원으로 분류하여 설명하였다. 획득가치란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는 혜택에 대해 지불된 금액간의 순이익에 초점을 두는 개념이고, 이용 가치는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할 때의 효용성을 의미한다. | |
모바일 쇼핑을 오랫동안 이용한 소비자보다 자주 구매하는 소비자인 경우에 상대적으로 더 높은 패션 쇼핑성향을 나타냈고 지각된 가치도 더 높게 나타낸바, 어떤 전략적인 방안을 모색해야 하는가? | 둘째, 모바일 쇼핑을 이용해 온 구매기간과 구매 빈도 관점에서 소비자를 비교해 볼 때, 모바일 쇼핑을 오랫동안 이용한 소비자보다 자주 구매하는 소비자인 경우, 상대적으로 더 높은 패션 쇼핑성향을 나타냈고, 지각된 가치도 더 높게 나타내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그러므로 고객의 관심을 유인할 만한 정보나 사진자료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여 끊임없이 소비자가 쇼핑몰에 방문하게끔 유도하여 구매기회에 노출되도록 하는 전략적인 방안을 모색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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