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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4 no.1, 2016년, pp.99 - 111
전남주 (한양대학교 전기공학과) , 이형철 (한양대학교 전기생체공학부)
This paper presents an integrated fault diagnosis algorithm for driving motor of In-wheel independent drive electric vehicle. Especially, this paper proposes a method that integrated the high level fault diagnosis and the low level fault diagnosis in order to improve a robustness and performance of ...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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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휠 독립 구동 방식 전기자동차는 어떤 이유로 각광받고 있는가? | 최근 국제 유가 상승과 환경 문제 등으로 인하여전 세계적으로 연료전지차량 및 전기자동차 등 친환경 차량 도입에 대해 활발히 연구 중에 있다. 이중 인휠 독립 구동 방식 전기자동차는 차량 구동 모터를 바퀴 안에 장착에 따른 시스템 효율 향상, 주행성 향상 등의 이유로 각광받고 있다.1,2) | |
IPMSM은 전기자동차 구동용 모터로서 어떤 성능사양에 부합하는가? | 전기자동차 구동용 모터는 운전 특성을 고려하여 구조적 강건성, 높은 출력 및 토크 밀도, 넓은 운전 속도영역, 우수한 내환경성(내진, 내열, 내부식), 고효율 운전 제어성 등의 다양한 성능사양을 만족해야 한다. 이와 같은 특징에 부합하는 모터로는 IPMSM (Interior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이 있다. | |
인휠 독립 구동 방식 전기자동차의 안전성을 위해 구동 모터의 고장 진단 중요성이 높아지는 이유는 무엇인가? | 하지만 인휠 독립 구동 방식 전기자동차는 구동모터가 바퀴 안에 장착되면서 물리적 충격이나 급격한 온도 습도 변화 등의 가혹한 환경에 노출되어 잦은 고장을 초래하기 때문에, 차량의 안전성을 위해 구동 모터의 고장 진단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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