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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2O 서비스의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Factors Affecting the Intention to Use O2O Services 원문보기

한국IT서비스학회지 =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Services, v.15 no.4, 2016년, pp.125 - 151  

정유진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정경대학 경영학부) ,  송용욱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정경대학 경영학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recent years, O2O (Online to Offline) services get a lot of attention to improve the trust in online shopping and minimize the inconvenience and the cost burden in offline shopping as the number of consumers, who do not show concern about the purchase platform like online or offline, increases. E...

주제어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O2O 서비스란? O2O 서비스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하는 서비스로(Wu et al., 2015), 오프라인과 온라인 자원의 사용을 최대화하여 오프라인과 온라인 매장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상황(Win-Win Situation)을 달성하는 것이 주요 목적이다(Weng and Zhang, 2015).
모바일 쇼핑을 이용하는 비율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이유는? 스마트폰의 사용이 확대되면서 모바일 쇼핑을 이용하는 비율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2016년 8월 현재 온라인 쇼핑 중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3조 343억 원으로 전년 동월대비 49.
본 논문에서 VAM을 적용할때 혜택에 해당하는 요인으로 무엇이 도출되었는가? 본 연구는 위치기반 O2O 서비스의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과 그 인과관계를 규명하기 위해 VAM을 적용하였다. 혜택에 해당하는 요인은 위치정확성, 상황기반 제공성, 즉시연결성, 웹루밍, 경제성으로 도출하였고, 비용에 해당하는 요인은 성가심, 체면민감성으로 설정하였다. 아울러, 위치기반 O2O 서비스의 인지된 위험에 대한 영향을 명확히 확인하기 위하여 보안위험성과 신뢰를 추가한 확장된 형태의 VAM을 활용하여 [Figure 2]와 같은 연구모형을 설계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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