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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지 = Journal of aerospace system engineering, v.10 no.1, 2016년, pp.103 - 110
This study shows the statistical properties of the domestic composite material prepregs test result. During the last three years(2012.5~2015.6) the prepreg specimen tests have been performed by referring to NCAMP developed test procedure which was approved by FAA. The database of (1) Carbon Tape,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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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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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소섬유 복합재료의 장점은? | 최근 항공기 구조물 재료에 본격적으로 적용되는 있는 탄소섬유 복합재료는 금속과 대비하여 비강도가 우수하여 2020년까지 그 사용량이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Fig. 1]. | |
국토부 지원으로 항공용 프리프레그의 특성을 평가하기 위해 어느 업체가 참여했고 어떤 재료를 대상으로 했나? | 본 사업을 위하여 참여한 업체는 한국화이바와 티비 카본이며 세가지 재료, (1) 탄소섬유 테이프 (2) 유리 섬유 직물 (3) 탄소섬유 직물, 를 대상으로 하였다. | |
탄소섬유의 전망은 어떠한가? | 1]. 탄소섬유는 2015년 대비 2020년까지 약 50%의 증가를 예상하고 있으며, 레저용, 자동차용, 건축용으로 활용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어 전망도 밝은 편이다. |
Reinforced Plastics Magazine, Nov./Dec., 2014.
CMH-17, Vol. 1, Polymer Matrix Composites Guidelines for Characterization of Structural Materials.
07항공-안전02-4-3(8), "소형항공기용 국산 복합재료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공유시스템 개발" 최종보고서, 이호성 외, 2015.
국토교통부 항공기술과 기술안내서 제12호 "복합재료인증체계 안내서', 2013.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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