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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4 no.4, 2016년, pp.185 - 192
서경도 (광주대학교 호텔외식조리학과) , 이정은 (국립농업과학원 농촌환경자원과)
The purpose of this paper is to examine the relationships among consumer lifestyle, brand attitude, brand attachment, and behavior pattern. Sampling with consumers who experienced eating out in regional catering companies as a population was done and the survey was conducted targeting consumers of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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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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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충성도란 무엇인가? | 브랜드 충성도는 어떤 소비자가 특정상표에 집착하여 다른 상표들 보다 더 선호하고 지속적으로 구매하고 사용하려는 경향 혹은 어느 제품 집단내의 여러 상표 중에서 하나의 상표만을 선택하려는 심리적 성향이라고 정의했다[19,20]. 행동의도는 일반적으로 연구자의 관점에 따라서 여러 가지로 나타날 수 있지만 만족, 재구매, 긍정적 추천의도 등로 나타낼 수 있지만 본 연구에서는 충성도의 관점에서 보고자 한다. | |
구매행동은 어떻게 구분되는가? | 구매행동은 제품관여, 상품관여, 구매관여 그리고 선호하는 구매결정방식에 따라서 고관여구매형, 상표애교형, 다양성추구형, 타성적 반복구매형으로 구분된다. 소비자들은 고관여상화에서도 많은 정보와 대안을 중심으로 논리적인 방법에 의해 인지적 구매만 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차에 의한 습관적인 구매결정이 이루어지는 것이 일반적이다. | |
1988년은 우리니라에서 어떤 변화가 일어난 시기인가? | 여가관광 등을 비롯한 우리의 일상적인 생활패턴의 변화의 계기는 1988년이다. 우리나라에서 메가이벤트로 불리는 올림픽이 처음 개최된 시기이며 우리의 정치, 경제, 문화 등의 사회적 큰 변화가 일어났던 시기이다. 지금 우리가 이용하는 많은 패밀리레스토랑 및 패스트푸드 브랜드도 이 시기부터 등장하기 시작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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