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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7 no.4, 2016년, pp.231 - 242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ze the effects empowerment has on a lifelong educator's job satisfaction and organizational commitment. This study was implemented to amass and analyze the data from 160 Daejeon district's lifelong educators using SPSS 20.0. The statistical analysis was conducted...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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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생교육이 갖는 역할은 무엇인가? | 평생교육은 성인의 개인생활, 직업생활, 사회생활을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평생교육은 성인들이 자기역량을 끊임없이 개발하여 변화하는 사회・경제 환경에 대처할 수 있게 해주는 역할을 하게 되고, 이를 통해 사회 전체적인 역량제고와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가장 핵심적인 요소가 된다고 할 수 있다. 또한 평생교육은 개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사회전체의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하여 평생교육법의 이념에서 제시하는 바와 같이 모든 국민이 평생교육 기회를 균등하게 보장받고,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바탕이 정립되어야 한다. | |
임파워먼트가 부가된 조직은 어떤 이점을 지니는가? | 임파워먼트는 조직구성원의 직무만족과 조직몰입 등 조직유효성을 설명하기 위한 변수로 연구되어왔다. 임파워먼트가 부가된 조직은 동기부여로 인하여 활동적이고 자신감을 갖게 되어 구성원들이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이 향상 될 수 있다고 하였다. 임파워된 구성원들은 스스로 조직을 위하여 많은 일들을 해낼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는 확신을 갖게 됨으로써 자신이 맡고 있는 업무에 대한 성과를 높게 할 수 있다고 하였다[2]. | |
일일 근무시간이 12시간을 넘어서면 임파워먼트 정도가 낮아지는 조사 결과로부터 어떤 추측이 가능한가? | 일일근무시간이 8-10시간 일 때 임파워먼트 정도가 높게 나타난 반면, 12시간 이상 근무는 낮은 평균을 보였다. 이는 지나친 근무로 야기되는 개인생활을 침해받고 싶지 않아하는 심리가 작용된 것으로 풀이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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