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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6 no.6, 2016년, pp.111 - 120
양정우 (홍익대학교 대학원 게임학과) , 강신진 (홍익대학교 대학원 게임학과) , 배병철 (홍익대학교 대학원 게임학과)
This paper aims to study whether the perspective of the character controlled by a player can affect the player on her moral decision. To this end we designed and developed Castaway, an interactive story using Unity3D game engine. The main story plot of Castaway is based on the trial 'R v Dudley and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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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staway의 주요 내용은 무엇에 기반하고 있는가? | 이를 위해 우리는 Unity3D 게임 엔진을 이용해 Castaway 라는 이름의 인터랙티브 스토리를 설계하고 개발했다. Castaway의 주요 내용은 1884년 영국에서 실제로 발생했던 R v Dudley and Stephens(일명 미뇨넷호 사건)에 기반하고 있다. Castaway 인터랙티브 스토리에서, 플레이어는 가해자의 입장과 피해자의 입장 중 하나를 선택하여 해당 캐릭터의 시점으로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다. | |
캐릭터의 시점의 역할은 무엇인가? | 캐릭터의 시점은 스토리 세계 또는 게임 세계를 관측하는 창문 역할을 한다. 따라서 어느 한 캐릭터의 시점에서 진행되는 사건들을 서술하는 것은 그것을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전체 사건 중에서도 그 캐릭터의 시야와 이해로 사건을 판단하게 만든다[14]. | |
Ink는 어떻게 스크립트를 작성할 수 있는가? | (Fig. 2 참조) 해당 사이트에서 사용자는 별다른 프로그램 없이 웹에서 스크립트를 바로 작성할 수 있다. |
Heavy Rain, http://www.quanticdream.com/
Red dead Redemption, http://www.rockstargame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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