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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The journal of the institute of internet, broadcasting and communication : JIIBC, v.16 no.3, 2016년, pp.179 - 186
권오현 (가천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 백세룡 (가천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 윤준규 (가천대학교 기계공학과) , 임종한 (가천대학교 기계공학과)
A study is to research crash barriers for vehicles that prevent road breakaway of vehicles and protect car passengers and pedestrians as absorbing impulse. Protection performance tests on vehicle passengers were simulated by using a LS-DYNA program. Through repetitive simulation on various speed and...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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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요소법이란? | 유한요소법은 연속체인 구조물을 1차원인 막대, 2차원인 삼각형이나 사각형, 3차원인 중실체(사면체, 6면체)의 유한개의 요소로 분할하여 각기의 영역에 관하여 에너지의 원리를 기초로 하는 근사해법에 기하여 계산을 해나가는 수치계산법[8]이다. CAE 중 구조해석을 중심으로 하여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으로 복잡한 형상의 응력해석 등을 위해 개발된 방법이다. | |
유한요소법의 단점은? | CAE 중 구조해석을 중심으로 하여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으로 복잡한 형상의 응력해석 등을 위해 개발된 방법이다. 방대한 매트릭스 연산을 하는 것이므로 고성능의 컴퓨터가 필요하지만, 최근의 컴퓨터 발전에 의하여 퍼스널 컴퓨터로도 가능하다. 그밖에 수치 계산방법에는 유한차분법, 경계요소법 등이 있다. | |
가드레일의 역할은? | 가드레일은 차량의 도로이탈을 방지하고, 충격 시 차량의 충격량을 흡수하여 탑승자 및 도로주변의 인도를 횡단하는 보행자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치된 장치이다. 하지만 우리나라에 도로에 설치된 가드레일의 일부는 안정성 저하로 개선이 필요한 실정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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