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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4 no.6, 2016년, pp.133 - 142
오지원 (금오공대 컨설팅대학원) , 왕위 (금오공대 경영학과) , 김귀곤 (금오공대 경영학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test the effects of brand image and product similarity with the original on the attitude toward the counterfeit of prestige brand. Especially this study is focused on the moderating effect of perceived bland globalness (PBG) and the influence of the original attitud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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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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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소비의 부작용은 무엇이 있는가? | 그러나 이와 같은 일부 고가 명품에 대한 구매력을 가진 부유층을 제외하고는 명품소비자의 상당수가 명품에 대한 소유욕(구매력이 뒷받침되지는 않지만)만으로 위조품을 구매하고 있으며 그 비율도 계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다. 또한 중국시장의 규범화와 국제화가 신속하게 진행되면서 명품소비의 부작용 중의 하나인 짝퉁(가짜명품, 위조품)과 관련된 사회문제는 전 세계적인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 |
중국에서 부자로 분류되는 사람의 수는? | 중국의 부자연구소 ‘후룬(胡潤)’의 통계(‘13년 기준)에 따르면 중국에서 부자로 분류되는 1,000만 위안(약 16억 5000만원)이상의 고액자산가의 수는 109만 명이며, 100억 위안이상의 자산가도 300명에 이른다고 한다. 이들의 일부가 바로 직접적인 명품소비를 할 수 있는 소비자라고 할 수 있으며 중국인의 명품소비는 1,060억 달러로 전년대비 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35]. | |
짝퉁(가짜명품, 위조품)과 관련된 사회문제는 누구에게 특히 두드러지며 왜 나타나는가? | 또한 기술의 발달로 위조품과 진품을 구별할 수 없을 정도로 위조품이 매우 정교하게 제조되면서 진품의 가치도 점차 떨어지고 있는 실정이다[20]. 이러한 현상은 중국 내 진품을 구매하기 어려운 젊은 소비층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이들은 진품의 외양과 비슷한 위조품의 구매를 통해 진품이 갖고 있는 상징적 편익과 저가격의 이점을 동시에 누리는 즉, 위조품구매를 통해 진품의 혜택을 향유하고자 하는 경향이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8,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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