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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The Research Journal of the Costume Culture = 복식문화연구, v.24 no.3, 2016년, pp.324 - 335
이현정 (한양대학교 의류학과) , 이규혜 (한양대학교 의류학과)
The fashion product image preference changes depending on one's lifestyle and personal inclination. Women want to show the fashion product image preference, often through their clothing and makeup choices. Brand image includes those elements related to the brand. Advertising is the primary method f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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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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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호이미지란 무엇인가요? | 선호이미지란 특정 상황에서 개인이 되기를 원하는 이미지 또는 다른 사람의 눈에 비춰지기를 바라는 이미지로, 이상적이면서 실제적인 자기 이미지 사이에 존재하며, 개인이 바라는 통상의 자기인 동시에 특정 상황에서 개인이 되기를 원하거나 타인의 눈에 비춰지기를 바라는 자기이미지를 가리킨다(Kim, 2009). | |
브랜드이미지란 무엇인가요? | 브랜드이미지는 소비자의 기억 속에 자리 잡고 있는 브랜드와 관련되어 있는 것들의 집합으로(Keller, 1993), 제품의 물질적 속성과 상징적 속성을 함께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기업은 소비자들에게 호의적이고 독특한 브랜드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Jang & Kim, 2007). 최근의 패션산업은 브랜드에 따라 제품 품질의 차별화를 이룰 수 없을 정도로 발달하여, 브랜드이미지의 중요성이 크게 부각되고 있다(Lee, 2005). | |
기업들이 브랜드 이미지 구축 시 자신들이 타켓팅으로 하는소비자들의 선호이미지를 파악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 20~30대 직장여성들은 세련된 이미지를 선호하고 있었으며, 세련된 이미지 선호는 의복과 화장품 구매시 모두 브랜드이미지 중시에 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자신이 선호하는 이미지를 실현하기 위해 의복과 화장품 구매 시, 제품이 가지고 있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기업들은 브랜드이미지 구축 시 자신들이 타케팅으로 하는 소비자들의 선호이미지를 파악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하며, 이를 바탕으로 브랜드이미지를 구축해야 할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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