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의 수학과 교육과정 고찰 - 초등학교 도형 영역을 중심으로 -
Study on California Common Core States Standards for Mathematics -Focused on the Geometry Domain of Elementary School- 원문보기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 Journal of elementary mathematics education in Korea, v.20 no.2, 2016년, pp.239 - 257  

강홍재 (진주교육대학교 수학교육과)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미국의 새 수학과 규준인 Common Core State Standards for Mathematics는 잘 알려진 것처럼 모든 학생이 대학에 진학하거나 직업에 종사하기위한 준비를 위해 명료하고 일관된 틀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되어, 현재 40개의 주가 이 새로운 규준을 채택하고 있다. 이 규준에 관한 최근 우리나라의 선행연구들은 규준을 Cluster Heading 수준에서 소개하고 있고, 규준의 수준에서 우리나라의 교육과정과 비교하고 있다. 그러니 실제로 각 세부 규준의 내용을 상세하게 해석한 내용은 수면 아래의 모습을 보여 준다. 캘리포니아 주의 수학과 규준의 내용을 상세하게 해석한 책이 Mathematics Framework for California Public Schools이다. 이 연구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의 수학과 규준인 California Common Core State Standards(CA CCSSM)와 이 규준의 해설서라고 부르기에 적당한 Mathematics Framework for California Public Schools에서 제시한 초등학교 도형영역을 상세하게 살펴보는 것이 목적이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Common Core States Standards was developed by building on the best state standards in the U.S.; examining the expectations of other highperforming countries around world; and carefully studying the research and literature available on what students need to know. The Common Core States Standards ...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안 방법

  • 데이터 상호운용성을 개선하기 위해 NVD는 SCAP(Security Content Automation Protocol)를 기반으로 데이터를 게시하여, 취약점 관리와 보안측정을 자동화할 수 있게 하였다.

이론/모형

  •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테스트는 피라미드 기반의 AST 도구를 사용하여 수행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NVD(National Vulnerability Database)란? NVD(National Vulnerability Database)[10]는 미국 NIST에서 관리하는 표준 취약점 관리 데이터의 저장소이다. 취약점 관리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기 위해 DHS가 후원한다.
미국 표준에서는 위협관리에 대해 어떻게 기술하고 있는가? 미국 표준에서는 위협관리에 대하여 “일상적인 운영계획으로 위협, 취약점, 영향 등을 통합하여 분석함으로써 위협을 줄이고, 모든 사이버 운영에 대한 취약점과 문제점을 줄여야 한다”라고 기술하고 있다. 보안위험관리 업무는 그림 1에 나타낸 모든 Event에 대한 “Vulnerability and Predisposing Conditions” 항목을 점검하고 갱신함으로써 공격자에 의한 위협을 제거하는 것이다.
NVD는 누구의 후원을 받는가? NVD(National Vulnerability Database)[10]는 미국 NIST에서 관리하는 표준 취약점 관리 데이터의 저장소이다. 취약점 관리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기 위해 DHS가 후원한다. 데이터 상호운용성을 개선하기 위해 NVD는 SCAP(Security Content Automation Protocol)를 기반으로 데이터를 게시하여, 취약점 관리와 보안측정을 자동화할 수 있게 하였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16)

  1. 김지원, 박교식, 이정은 (2014). 2011 개정 초등학교 수학과 교육과정과 미국 CCSSM 비교.분석 연구.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18(2), 279-295. 

  2. 김영옥 (2011). 미국 Common core state standards for mathematics 소개. East Asian Mathematical Journal, 27(4), 471-483. 

  3. 박경미 (2010). '학년군'과 '수학적 과정'을 중심으로 한 외국 수학과 교육과정의 최근 경향 비교.분석. 학교수학, 12(4), 667-686. 

  4. 안지영, 전영주, 윤마병, 이종학 (2014). 한국의 2009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과 미국의 수학과 교육과정 규준 CCSSM의 비교.분석-초등학교 수와 연산 영역을 중심으로-,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17(4), 437-464. 

  5. 이광호 (2010). Common core state standards for mathematics 소개. 수학교육학논총 제38회, 717-726. 

  6. 장혜원 (2012). 미국의 수학교육과정 규준 CCSSM의 수학적 실천에 대한 고찰. 수학교육학연구, 22(4), 557-580. 

  7. California Department of Education (1997). Mathematics content standards for california public schools : Kindergarten through grade twelve. Sacramento, California. 

  8. California Department of Education (2006). Mathematics framework for california public schools : Kindergarten through grade twelve. Sacramento, California. 

  9. California Department of Education (2011). A look at kindergarten through grade six in california public schools : Transitioning to the common core state standards in English language arts and mathematics. Sacramento, California. 

  10. California Department of Education (2014a). California common core state standards for mathematics. Sacramento, California. 

  11. California Department of Education (2014b). Mathematics curriculum framework development process. Sacramento, California. 

  12. California Department of Education (2015a). Mathematics framework for california public schools : Kindergarten Through Grade Twelve. Sacramento, California. 

  13. California Department of Education (2015b). Executive summary : Mathematics framework for california public schools. Sacramento, California. 

  14. Huh, N. J., Ko, N. H. (2012). A new age in mathematics education in the U.S.. Korean J. Math, 20(4), 493-505. 

  15. Thomas, S. D., & Sally, D. A. (2015). Digest of education statistics 2013. NCES 2015-011, U.S. Department of Education. 

  16. Thomas B. Fordham Institute (2010). The state of state standards-and the common core-in 2010. 

저자의 다른 논문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