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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6 no.4, 2016년, pp.45 - 56
최수영 (원광대학교 한국문화학과) , 이남희 (원광대학교 한국문화학과)
"The Legend of Princess Bari" mostly accepted the story and character of the Myth of Baridegi. Each player has their own storyline from the beginning. "The Legend of Princess Bari 2" was released less than a year after the release of "The Legend of Princess Bari 1," but it fell short of creating ad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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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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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텔링은 어떤 작업인가? | 스토리텔링(Storytelling)은 인문학적 지식을 토대로 골격을 짜고 살을 붙여 흥미롭고 창의적인 스토리로 재구성해내는 작업이다. 스토리텔링은 OSMU(One Source Multi Use)처럼 하나의 자원을 가지고 다양한 콘텐츠 산업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 |
바리공주의 전설은 어떤 방식의 게임인가? | 한국의 <바리공주의 전설>은 ‘1편: 지옥의 탄생수’와 ‘2편: 왕의 부활’로 구성되어 있다. 이 게임은 횡 스크롤(Side-Scrolling) 방식의 플레이 게임으로 간편한 설치와 쉬운 플레이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 |
스토리의 3요소는 무엇인가? | 스토리의 3요소는 인물, 사건, 배경이다. 게임에서의 배경을 세계관으로 해석 한다면, 게임스토리텔링을 구성하는 요소로는 캐릭터, 사건, 세계관을 들 수 있다[11]. |
Choi Su Yeong.Lee Nam Hee, "A Study of Afterlife Myths in Korean and Japanese Cultural Contents: Focusing on the Myth of Baridegi and Ijanagi&Ijanami", Humanities Contens, Vol.39, p.188,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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