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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방송과 미디어 = Broadcasting and media magazine, v.21 no.4, 2016년, pp.92 - 99
신경훈 (KBS)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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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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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이란 무엇인가? | VR의 사전적 정의는 실제와 유사하지만 실제가 아닌 인공 환경을 의미하며, AR은 현실 세계의 환경 위에 가상의 대상을 결합시켜 효과를 더욱 증가 시키는 것을 말한다. 사용자의 오감에 직접적으로 작용하여 실제에 근접한 공간적, 시간적인 체험을 가능하게 하기 때문에 산업계에서는 최근 HMD(Head Mounted Display)뿐만 아니라 별도의 컨트롤러를 채용하여 현실감과 몰입감을 극대화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 |
KBS는 방송에서의 VR, AR 소비자의 능동적인 직접 체험이 제한된 개념으로 사용되는 것을 극복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가? | 그러나 방송에서의 VR, AR은 TV라는 매체의 특성으로 인해 소비자의 능동적인 직접 체험이 다소 제한된 개념으로 사용된다. 이러한 제약을 극복하기 위해 별도의 스마트폰 앱을 제작하거나 KBS가 ‘숨터 VR 8부작’ 프로그램을 통해 선보였듯 TV화면 QR 코드를 통해 모바일 기기와 연동을 시도하는등 다양한 노력을 진행 중이다. | |
VR란 무엇인가? | VR의 사전적 정의는 실제와 유사하지만 실제가 아닌 인공 환경을 의미하며, AR은 현실 세계의 환경 위에 가상의 대상을 결합시켜 효과를 더욱 증가 시키는 것을 말한다. 사용자의 오감에 직접적으로 작용하여 실제에 근접한 공간적, 시간적인 체험을 가능하게 하기 때문에 산업계에서는 최근 HMD(Head Mounted Display)뿐만 아니라 별도의 컨트롤러를 채용하여 현실감과 몰입감을 극대화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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