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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방송공학회논문지 = Journal of broadcast engineering, v.23 no.1, 2018년, pp.11 - 18
이덕우 (영산대학교) , 권정흠 (영산대학교)
In these days, technologies of virtual reality (VR) and of augmented reality (AR) have applied to diverse areas such as medicine, defense, education that are closely related to real-life practice. In contrast to the previous applications of game or sports, the technologies of VR and AR tends to exp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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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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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 기술이란? | 방송 기술은 영상과 음성신호 및 데이터들을 동시에 처리하고 분석해야 하는 융합기술의 한 분야이다. 그리고 방송기술 분야는 효율적인 데이터 처리뿐만 아니라 고품질의 영상과 음성의 결과를 제공해야 하므로 소프트웨어 알고리즘과 하드웨어 모두 중요한 요소로서 작용한다. | |
소프트웨어의 관점에서 볼 때 필요한 방송기술은? | 그리고 방송기술 분야는 효율적인 데이터 처리뿐만 아니라 고품질의 영상과 음성의 결과를 제공해야 하므로 소프트웨어 알고리즘과 하드웨어 모두 중요한 요소로서 작용한다. 소프트웨어의 관점에서는 영상신호처리 및 분석, 음성신호처리 및 분석, 동작추적, 잡음제거, 영상합성, 3차원 복원 및 3차원 표현 등 영상처리, 신호처리 및 컴퓨터비전 분야에 포함된 대부분의 기술들이 구현되어야 하고, 이러한 기술들을 구현한 알고리즘이 원활하게 돌아갈 수 있는 하드웨어가 구비되어야 한다. 가상현실의 주요기술인 입/출력 인터페이스 기술, 자작도구를 활용한 콘텐츠제작 기술, 콘텐츠를 상업화 하는 서비스 기술은 방송기술의 핵심기술과 깊은 연관성을 가지고 있으며, 기술적인 목표 측면에서는 방송과 가상현실이 비슷하다고 볼 수 있다[3]. | |
방송기술 분야의 중요한 요소는? | 방송 기술은 영상과 음성신호 및 데이터들을 동시에 처리하고 분석해야 하는 융합기술의 한 분야이다. 그리고 방송기술 분야는 효율적인 데이터 처리뿐만 아니라 고품질의 영상과 음성의 결과를 제공해야 하므로 소프트웨어 알고리즘과 하드웨어 모두 중요한 요소로서 작용한다. 소프트웨어의 관점에서는 영상신호처리 및 분석, 음성신호처리 및 분석, 동작추적, 잡음제거, 영상합성, 3차원 복원 및 3차원 표현 등 영상처리, 신호처리 및 컴퓨터비전 분야에 포함된 대부분의 기술들이 구현되어야 하고, 이러한 기술들을 구현한 알고리즘이 원활하게 돌아갈 수 있는 하드웨어가 구비되어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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