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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ITS學會 論文誌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 v.16 no.6, 2017년, pp.208 - 218
양인철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도로연구소) , 전우훈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도로연구소) , 이향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도로연구소)
This study aims to develop the Vehicle Local Dynamic Map (V-LDM) and demonstrate its performance for providing dynamic map data efficiently to the vehicle control module. Firstly, the concept of the in-vehicle LDM has been established and then the system has been carefully designed according to th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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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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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차는 주행 환경 인식을 위해 무엇을 탑재합니까? | 자율주행차는 주행 환경 인식을 위해 카메라, 레이더, 라이다 등의 센서를 다수 탑재하고 이로부터 수집되는 많은 정보를 처리한다. 또한 통신을 통해서 대량의 데이터를 수신하고 이를 가공 및 분석함으로써 인식 환경의 시공간적 범위를 확장한다. | |
자율주행차의 핵심적으로 요구되는 기술은? | 또한 통신을 통해서 대량의 데이터를 수신하고 이를 가공 및 분석함으로써 인식 환경의 시공간적 범위를 확장한다. 이때 핵심적으로 요구되는 기술이 다양한 데이터의 빠르고 정확한 처리 기술이고, 이를 위해서는 중앙 집중화된 데이터베이스와 표준화된 인터페이스 기술이 필수적이다. 유럽과 미국, 일본에서는 차량에서 처리되는 다양한 데이터의 처리 프로세스를 일원화하는 Local Dynamic Map (LDM) 기술에 대한 개념적인 표준화 작업이 완료되었고 관련된 기술 개발이 진행 중이다(ISO, 2015; ETSI, 2011). | |
Local Dynamic Map (LDM) 기술을 개념 표준화한 내용은 무엇인가? | 표준에서는 주변 차량, 보행자, 도로시설물, 이벤트 등의 차량 주행 환경을 LDM객체로 정의하며, 정확도 높은 시공간 정보를 갖도록 요구한다(ISO, 2015). 이러한 LDM객체는 [Fig. |
ADASIS Forum, http://adasis.org, 2017.0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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