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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7 no.12, 2017년, pp.289 - 298
주정민 (전남대학교 신문방송학과) , 한진만 (강원대학교 신문방송학과) , 유종원 (전남대학교 신문방송학과)
This study analyzed the accomplishment of the outsourcing production policy which forces broadcasting companies to schedule and broadcast more than a certain proportion of outsourcing production programs. According to the results from the examination of whether or not the policy increased the div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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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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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정책 제안 및 계획에서 제시한 것은? | 이후 외주제작 정책은 1995년 선진방송 5개년 계획, 1998년 방송영상 산업진흥대책, 1999년 방송개혁위원회 보고서, 2000년 방송법개정, 2001년 디지털시대 방송영상 산업 진흥정책 추진전략 등에서 일관되게 확대의 필요성이 제기되었다[2]. 이들 방송정책 제안 및 계획에서는 외주제작 정책의 지속적 유지와 활성화가 필요한 이유로 독립제작사의 육성과 이를 통한 방송영상 제작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제시했다. | |
외주제작 방송 프로그램 편성 정책이란? | 외주제작 방송 프로그램 편성 정책은 방송사가 자신들이 아닌 독립제작사와 같은 외주제작사들이 제작한 방송 프로그램을 일정 비율 이상 편성하여 방송하도록한 제도이다. 이 제도는 1990년 <방송제도연구보고서>에서 방송 제작시장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제기되었고, 1991년에 도입되었다[1]. | |
외주제작 방송 프로그램 편성 정책이 도입된 시기는? | 외주제작 방송 프로그램 편성 정책은 방송사가 자신들이 아닌 독립제작사와 같은 외주제작사들이 제작한 방송 프로그램을 일정 비율 이상 편성하여 방송하도록한 제도이다. 이 제도는 1990년 <방송제도연구보고서>에서 방송 제작시장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제기되었고, 1991년에 도입되었다[1]. 이후 외주제작 정책은 1995년 선진방송 5개년 계획, 1998년 방송영상 산업진흥대책, 1999년 방송개혁위원회 보고서, 2000년 방송법개정, 2001년 디지털시대 방송영상 산업 진흥정책 추진전략 등에서 일관되게 확대의 필요성이 제기되었다[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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