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8 no.1, 2017년, pp.360 - 372
Cultural arts education helps in the holistic development of children and enhances their language skills and creative thinking. This type of education not only fosters emotional intelligence, but has also been proven to play a positive role in helping children understand different cultures. Based on...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최근 문화예술교육의 관심은 어디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가? | 문화예술교육은 유아의 전인적 발달을 도와 언어능력과 창의적인 사고력을 증진시키고 정서지능을 함양시킬 뿐만아니라 다양한 시각으로 사물을 바라보고 다양한 문화를 이해할 수 있게 하는데 많은 효과가 있었음이 검증되면서 최근에 문화예술교육의 관심은 유아기 예술경험의 중요성과 더불어 예술능력발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수준 높은 문화예술교육은 폭넓은 문화예술의 소양과 감각을 지닌 교사와 문화예술전문가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정규수업에서 통합적인 영역을 다루는 것이 가장 바람직 한 일이다. | |
유아교사 양성에 있어서 강화된 문화예술교육을 포함하는 것은 유아문화예술교육의 중요성으로 볼 때 매우 필요한 일이 아닐 수 없는 이유는? | 문화예술교육은 유아의 전인적 발달을 도와 언어능력과 창의적인 사고력을 증진시키고 정서지능을 함양시킬 뿐만아니라 다양한 시각으로 사물을 바라보고 다양한 문화를 이해할 수 있게 하는데 많은 효과가 있었음이 검증되면서 최근에 문화예술교육의 관심은 유아기 예술경험의 중요성과 더불어 예술능력발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수준 높은 문화예술교육은 폭넓은 문화예술의 소양과 감각을 지닌 교사와 문화예술전문가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정규수업에서 통합적인 영역을 다루는 것이 가장 바람직 한 일이다. 그러므로 유아교사 양성에 있어서 강화된 문화예술교육을 포함하는 것은 유아문화예술교육의 중요성으로 볼 때 매우 필요한 일이 아닐 수 없다. | |
문화예술교육은 어디에 효과가 있는가? | 문화예술교육은 유아의 전인적 발달을 도와 언어능력과 창의적인 사고력을 증진시키고 정서지능을 함양시킬 뿐만아니라 다양한 시각으로 사물을 바라보고 다양한 문화를 이해할 수 있게 하는데 많은 효과가 있었음이 검증되면서 최근에 문화예술교육의 관심은 유아기 예술경험의 중요성과 더불어 예술능력발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수준 높은 문화예술교육은 폭넓은 문화예술의 소양과 감각을 지닌 교사와 문화예술전문가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정규수업에서 통합적인 영역을 다루는 것이 가장 바람직 한 일이다. |
Eun Young Kang, "Development and Ehhevts of Art and Culture Education Program for Young Children", Cheonnam National University, Master's Thesis, p. 2, 2013.
Catterall. J. S, "Doing well and doing good by doing art : The effect of education in the visual and performing arts on the achievements and values of Young adults. LA, CA : Imagination Group/ Group Books, 2009.
Joo Sik Min, "A Study on integrated Program for Cultural Arts Education in Curriculum Linkage", Korea Arts & Culture Education Service, 2009.
Jin Mi Tea, "Necessity and Application of Integrated Culture and Arts Education for the Genius", Humanities and Science Published by Soonchunhyang University, vol. 26, p. 241, 2010.
Kyung Won Jeon, "Young children's comprehensive creativity test, Seoul, Hakjisa, 1999.
Byung Rea Lee, "Relationship between parent's psychological attitude and children's emotional intelligence", Chung-ang University, Doctor's Thesis, p. 2, 1998.
Ministry of Education, Ministry of Health and Welfare, "3-5 years old NURI Curriculum", 2013.
Young Ae Lee, "The Curriculum of Music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in the world", p. 228, Seoul, Episteme, 2015.
Bung Nyeon Kim, "The Effect of Culture &Arts" Infant culture arts education Contents Conference, Ministry of Cultures Sports and Tourism, Korean Arts & Culture Education Service, p. 15-17, 2014.
Korea Arts & Culture Education Service, "Survey on Actual Condition of Early Childhood Culture and Arts Education", Seoul, p. 10, 23, 2013.
Eun Young Huh/Joo Hee Woo, Dong Yeon Lee, Byung Joon Lee, Eun Jeok Lee, Yeon Hee Chung, Ji Eun Park, "Recommendations for Development of Arts & Culture Education Practitioner", Korea Culture & Tourism Policy Institute, 2005.
Ji Hye Han, "Teacher training plan for revitalizing infant culture and art education" Journal of Humanistic Studies of KyungNam University, vol. 20, pp. 287-288, 2006.
In Ok Bang, "Operation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course for globalization and information age", Journal of Humanistic & Science Studies of Jang-an University, vol. 9, p. 40, 2000.
Eun Hye Park/ Eun Soo Shin, Hyung Sook Cho, "Direction of Revising Nuri Curriculum based on International Trends of Early Childhood Curriculum, comparing New Zealand, England, and the United States", Journal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vol. 16, no. 5, p. 487, 2012.
Hyun Ja Choi/Ok Jung Ji, Jung Hee Lee, Un Joo Cho, "Actual Situation of 2year and 4year Early Childhood Education Curriculum" Journal of Chungju University, vol. 26, p. 168, 1999.
Hyun Sung Cho, "Mid &Long term vision of Culture and art education, Mid & Long term development plan for culture arts education Conference, pp. 7-8, 2013. 12. 17.
Eun Soo Shin, Eun Hee Hwang, Da Young Kim, "Analysis on the Contents and Structures of Curriculum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in USA, Canada, and UK, Journal of Humanistic & Science Studies of Duksung University, vol. 17, pp. 13-14, 2013.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