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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7 no.1, 2017년, pp.701 - 717
Criticism is related with recognition activity which is interpreting and evaluating the text based on the particular criteria. It reflects the awareness system of a particular time-period in that it is a work of social meanings beyond individual impressions. However, the standards of criticism have ...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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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슈머는 무엇인가? | 이와 같은 현상은 ‘프로슈머(Prosumer)’의 등장과 맞닿아 있다. 프로슈머는 ‘생산자(Producer)’와 ‘소비자(Consumer)’의 합성어로서, 전통적인 생산-소비의 경계를 넘어 자유롭게 자신의 권리를 행사하는 소비자를 의미한다[1]. 오늘날 일반 상품뿐만 아니라 대중문화 영역에서 프로슈머들의 활발한 활동을 찾아볼 수 있다. | |
오늘날 문화 콘텐츠 소비자는 어떤 양상을 보이는가? | 오늘날 대중들은 단순히 대중문화 콘텐츠의 소비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콘텐츠에 대한 개인적 가치 판단과 평가를 바탕으로 다른 소비자들과 함께 이를 공유하며 담론을 형성해 나간다. 소비자들은 더 이상 생산자가 만든 문화 산물을 그대로 받아드리는 것이 아니라,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수용자로서 대중문화 비평에 참여한다. | |
프로슈머의 영향력은 어떠한가? | 오늘날 일반 상품뿐만 아니라 대중문화 영역에서 프로슈머들의 활발한 활동을 찾아볼 수 있다. 그들은 시청자 게시판, 커뮤니티 사이트, 블로그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문화 생산자 및 생산물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때때로 창작과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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