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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7 no.2, 2017년, pp.521 - 534
한순상 (중앙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 유홍식 (중앙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 신동희 (중앙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In 2013 the Netflix, an OTT in USA, launched all at once 13 episodes of the House of Cards season. Binge-watching is the word which means watching continuously 2~6 episodes of a TV program with one sitting, the new normal of TV watching behavior, cultural and social currents all over the world. This...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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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아보기가 하나의 문화적 현상이 된 이유는 무엇인가? | 특히 몰아보기는 사회적, 창조적, 기술적 충격을 주고 있으며, 프로그램의 실적과 마케팅에 연관된 이야기일 뿐만 아니라, 레저 시간을 얼마나 잡아서 어떻게 나누어 쓰고, 우리가 보는 것들에 대해 이야기하는 방식이기도 하다[3]. 몰아보기가 하나의 문화적 현상이 된 이유로 문화 인류학자 그랜트 맥크레켄(Grant McCracken)은 현격히 높아진 TV품질, 최근의 경제적 상황, 지난 수년간 지속된 디지털 폭발을 꼽았다. 2014년 2월에 미국의 OTT기업 넷플릭스(Netflix)가 진행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몰아보기는 ‘한번에 같은 프로그램을 2편에서 6편 정도를 계속 보는 것’이다[4]. | |
SELFIE란 무엇인가? | 2013년 11월 19일 영국 옥스퍼드 사전은 ‘2013년 올해의 단어’로 ‘SELFIE’를 선정했다. ‘SELFIE’는 ‘셀카로 찍어 웹사이트나 SNS에 올려진 사진‘을 의미하는 단어다. 최종 후보군에 올라 함께 발표된 7개의 단어들 중에 ‘Binge-Watch’가 포함되었다. | |
'창작부터 배급까지' TV 콘텐츠 공급 사슬 전체에 강한 충격을 주고 있는 소비자 행태 변화 세 가지는 무엇인가? | 미래 TV는 어떤 모습일까? 가디언의 보고서[1]에 의하면 시청자 주문형(on-demand), 이동성(mobility), 몰아보기(binge-watching)가 합해진 형태다. 이 세 가지 소비자 행태 변화가 ‘창작부터 배급까지’ TV 콘텐츠 공급 사슬 전체에 강한 충격을 주고 있다[2]. |
The Guardian, How to watch TV like a world leader Does the Queen watch Game of Thrones? No. But Cameron bases policy on crime dramas and Biden likes Honey Boo Boo, 2014.0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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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phx.corporate-ir.net/phoenix.zhtml?c87823&pirol-newsArticle&ID1935112&highli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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