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水産海洋敎育硏究 = Journal of fisheries and marine sciences education, v.29 no.1 = no.85, 2017년, pp.80 - 89
The purpose of this research is to consider whether current science textbook is designed to let children properly obtain scientific knowledge through research study and at the same time provide an implication to help development of science textbook for the 2015 revised curriculum through comparing a...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2007년 교육과정의 총괄 목표에서 달성하고자 하는 궁극적인 목표는 무엇인가? | 2007년 교육과정의 과학과 목표는 구성방향과 과학과의 성격을 기반으로 설정된 것으로서 크게 총괄 목표와 하위 목표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괄 목표에서 달성하고자 하는 궁극적인 목표가 바로 ‘과학적 소양’이다. 과학적 소양은 과학의 기본개념, 과학의 본성, 과학자의 연구 윤리, 과학과 | |
2007년 교육과정의 궁극적인 목표인 '과학적 소양'의 내용은 무엇인가? | 2007년 교육과정의 과학과 목표는 구성방향과 과학과의 성격을 기반으로 설정된 것으로서 크게 총괄 목표와 하위 목표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괄 목표에서 달성하고자 하는 궁극적인 목표가 바로 ‘과학적 소양’이다. 과학적 소양은 과학의 기본개념, 과학의 본성, 과학자의 연구 윤리, 과학과 사회의 관계, 과학과 인간의 상호 연관성, 과학과 기술에 대한 이해를 전제로, 이는 과학에 대한 이해, 대중 매체에 나타난 과학 관련 내용의 진실성을 확인할 수 있는 능력, 그리고 사회에서 과학 활동의 연관성과 중요성을 평가할 수 있는 능력 등을 포함하고 있다( Ministry of Education, Science and Technology 2010). | |
교육의 특징은 무엇인가? | 교육은 국가적 수준의 교육과정에 따라 이루어 지며, 교육과정의 기본 정신과 목표를 구현하기 위한 자료인 교과서와 기타 학습 자료를 매개로 하여 학생과 교사 또는 학생과 학생들 사이의 상호작용에 의해 이루어진다(Park, Seung-Jae 1986). |
Back, Nam-Gwon(2012). The Comparision Study on Illustrations of Elementary Science Textbooks in Korea and Japan. Korean Journal of the Japan Education, 16(2), 43-60.
Choi, Mi-Suk & Kim, Yong-Gwon(2012). The Comparative Analysis of Questions in the Matter Units of Elementary Science Textbooks between the 7th Curriculum and the Revised Curriculum Year 2007. Journal of Korean Elementary Science Education, 31(3), 347-357.
Choi, Young-Ran & Lee, Hyeong-Cheol(1998). The Illustration Analysis of the Elementary Science Textbooks. Journal of Korean Elementary Science Education, 17(2), 45-53.
Kim, Jeong-Ae & Noh, Suk-Goo(2003). A Study on the Cognition of Structure and Contents of Elementary 3rd and 4th Grade Science Textbook in the 7th curriculum. Journal of Korean Elementary Science Education, 22(1), 37-50.
Kim, Sung-Eun(2007). The comparative Analysis in th primary 3rd to 6th grade science textbooks of Korean and American. Paper of Masters Degree, Busan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Lee, Ha-Ryong, Lee, Seok-Hee & Kim, Yong-Gwon(2002). The Analysis of Comparison on the Material Area in the 6th and 7th National Curriculums' 3rd and 4th Grade Science Textbooks. Journal of Korean Elementary Science Education, 21(2), 187-200.
Lee, Seung-Hwa & Kim, Yong-Gwon(2012). Comparative Study on Illustrations of the Korean Science Textbooks of Education Curriculum Revised in 2007 and the American Science.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Earth Science Education, 5(1), 68-74.
Min, Kyung-Ran(2008). Comparative Analysis between the Revised Science Curriculum 2007 and the 7th Science Curriculum. Paper of Masters Degree, Ewha Womans University.
Ministry of Education(2015). Guidebook for teacher of elementary school 5th, 6th grade. Mireae N Co., LTD.
Ministry of Education(2015). Science textbook of elementary school 5th, 6th grade. Mireae N Co., LTD.
Ministry of Education, Science and Technology(2008). Science textbook of elementary school 5th, 6th grade. Kumsung Publishing Co.
Ministry of Education, Science and Technology(2010). Guidebook for teacher of elementary school 5th, 6th grade. Kumsung Publishing Co.
Mun, Yang-Hee(2011). A Comparison and Analysis of Year 3 and 4 Primary School Science Textbooks of The Seventh and Year 2007 Revised Curriculums. Paper of Masters Degree, Jeju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Park, Seung-Jae(1986). Science Education. Kyoyookbook, Co. Seoul
Park, Si-Hyun(1993). The Comparative Analysis on the Illustrations of the Elementary Science Textbooks between Korea and Japan. Paper of Masters Degree,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Woo, Jong-Ok, Chung, Wan-Ho, Kwon, Jea-Sool, Choi, Byong-Soon, Chung, Jin-Woo & Hur, Myung(1992). The Analysis of Development System and Evaluation of Elementary Science Textbooks.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for Science Education, 12(2), 109-128.
Yeo, Sang-Ihn, Park, Chang-Sik & Lim, Hee-Jun(2007). A Comparison Study on Illustrations of Elementary Science Textbooks in Korea and USA. Journal of Korean Elementary Science Education. 26(4), 459-467,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