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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7 no.6, 2017년, pp.129 - 138
In football simulation games, it is very important for the interest of the game to make the stats of the football players close to reality. As the management concept is introduced to the sports simulation game, when the user plays the game for a long time, the existing player character retires. Th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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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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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구 시뮬레이션 게임은 축구라는 스포츠의 관심도에 맞춰 무엇을 목적으로 삼고 있는가? | 스포츠 시뮬레이션은 여타 게임과 달리 원작이 되는 스포츠의 규칙과 상황을 참고해서 개발을 한다. 그 중에서 축구 시뮬레이션 게임은 축구라는 스포츠의 관심도에 맞춰 현재 축구 선수들의 수치와 능력치를 현실에 가깝게 만드는 것을 큰 목적으로 삼고 있고, 사용자가 직접 참가하는 액션형 축구 시뮬레이션 게임과 감독이나 구단주가 되어 축구팀을 운영하는 매니지먼트형 축구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1]. | |
스포츠 시뮬레이션 개발에 있어서 무엇이 매우 어려운 작업으로 간주되는가? | 축구는 인류가 만든 스포츠 중에서 가장 인기가 있으면서 고도의 전술을 요구하는 게임 중에 하나이며, 야구와 배구는 달리 경기가 멈추거나 재정렬을 위한 시간을 주는 경우1)가 거의 없이 쉬지 않고 실시간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현실감있는 게임을 구현하기에 쉽지 않은 요소를 다수 가지고 있기도 하다[2]. 개발의 입장에서는 이런 요소에 대한 구현의 어려움과 더불어 현실세계에 존재하는 각각의 선수의 능력을 수치로 표현해야 한다는 것 역시 매우 어려운 작업으로 간주된다. 선수가 얼마나 잘 뛰는지, 얼마나 체력이 강한지를 숫자로 표기해야 하는 일은 사실 게임을 즐기는 유저나 축구를 좋아하는 팬들에게 신뢰도를 얻기 쉽지 않다. | |
스포츠 시뮬레이션 개발은 여타 게임과 달리 무엇을 참고하여 개발하는가? | 스포츠 시뮬레이션은 여타 게임과 달리 원작이 되는 스포츠의 규칙과 상황을 참고해서 개발을 한다. 그 중에서 축구 시뮬레이션 게임은 축구라는 스포츠의 관심도에 맞춰 현재 축구 선수들의 수치와 능력치를 현실에 가깝게 만드는 것을 큰 목적으로 삼고 있고, 사용자가 직접 참가하는 액션형 축구 시뮬레이션 게임과 감독이나 구단주가 되어 축구팀을 운영하는 매니지먼트형 축구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1]. |
Dal-ho Cho, Young ho Lee, Jin Hyung Kim, So-Young Park, Dae-Woong Rhee, "NPC Control Model for Defense in Soccer Game Applying the Decision Tree Learning Algorithm",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ol 11, No. 6, pp.61-70,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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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Kyang Kwun, Jong-Koo Park, "Control of RPG Game Characters Using Genetic Algorithm and Neural Network",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ol 6, No. 2, pp.13-22, 2006.
Myun-Sub Lee, "A Study about Intelligent Character Game Based on Behavior Pattern of User by Using Genetic Algorithm", Korea Knowledge Information Technology Society, Vol 7, No. 6, pp.135-143, 2012.
Laura Barbulescu, Jean-Paul Watson, Darrell Whitley, "Dynamic Representations and Escaping Local Optima: Improving Genetic Algorithms and Local Search", Seventeenth National Conference on Artificial Intelligence(AAAI), pp.879-884,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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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ung-Ro Moon, "Easy Learning Algorithm: An Evolutionary Approach", HanbitMedia, 2008.
Thang Nguyen Bui and Byung Ro Moon, "On multi-dimensional encoding/crossover", International Conference on Genetic Algorithms, pp.49-56, 1995.
Ji-Min Kim, Sun-Jeong Kim, Seokmin-Hong, "Players Adaptive Monster Generation Technique Using Genetic Algorithm", Journal of Internet Computing and Services, Vol 18, No.2, pp.43-51,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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