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study, an inductive power transfer (IPT) charger for electric vehicles is proposed to improve the entire system efficiency and power density by eliminating the DC-DC converter in the secondary side. In the proposed IPT charger, the DC-link voltage is adjusted according to the coupling coeffi...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Bridgeless 정류기를 포함하는 IPT 컨버터와 승강압형 PFC 컨버터를 이용한 EV용 무선 충전기 시스템를 제안하였다. 또한 시스템 초기 동작을 통해 결합계수를 예측하여 dc-link 전압 지령치를 계산하고 IPT 컨버터의 Bridgeless 정류기를 통해 출력을 제어하는 제어 알고리즘을 제안하였다.
  • 본 논문에서는 승강압 PFC 컨버터와 Bridgeless 정류기를 포함하는 IPT 컨버터로 구성되는 EV용 IPT 무선충전기 시스템과 이를 제어하기 위한 제어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또한 제안하는 EV용 IPT 무선충전기 시스템을 시뮬레이션으로 구성하여 제안한 시스템의 타당성을 검증한다.

가설 설정

  • 제안한 시스템의 파라미터 값들은 표 1과 같다. 그림 7은 시뮬레이션 결과파형이며, 충전 전압과 충전 전류는 각각 420V와 8.05A인 3.3kW 동작을 가정하였다. 그림7(a)와 (b)는 결합계수가 최댓값인 0.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자기유도 무선전력 전송 방식이란? 송수신 코일 간 전자기유도 현상을 이용하여 무선으로 전력을 전송하는 자기유도 무선전력 전송 (Inductive Power Transfer, IPT) 방식은 근거리 전력전송이 용이하기 때문에, 전기자동차(Electric Vehicle, EV)용 무선충전기에 적용하는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1]-[4]. 그림1은 일반적인 EV용 무선충전기 시스템의 구성도이다.
자기유도 무선전력 전송 방식의 장점은? 송수신 코일 간 전자기유도 현상을 이용하여 무선으로 전력을 전송하는 자기유도 무선전력 전송 (Inductive Power Transfer, IPT) 방식은 근거리 전력전송이 용이하기 때문에, 전기자동차(Electric Vehicle, EV)용 무선충전기에 적용하는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1]-[4]. 그림1은 일반적인 EV용 무선충전기 시스템의 구성도이다.
EV용 무선충전기 시스템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그림1은 일반적인 EV용 무선충전기 시스템의 구성도이다. EV용 무선충전기는 역률개선 (Power Factor Correction, PFC)을 위한 PFC 컨버터와 송신 측에서 수신 측으로 전력을 전송하기 위한 IPT 컨버터, 배터리 잔존용량 (State of Charge, SOC)에 따라 출력을 제어하기 위한 배터리 관리 (Battery Management, BM) 컨버터로 구성된다. 송신 패드를 포함한 IPT 컨버터의 인버터부와 PFC 컨버터는 EV 외부에 구성되며, 수신 패드를 포함한 IPT 컨버터의 정류기부와 BM 컨버터는 EV 내부에 탑재된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11)

  1. D. G. Woo, "Optimal design and control strategy of inductive power transfer charging system for electric vehicles," Ph.D dissertation, Dept. Elect. Eng., Sungkyunkwan Univ., Suwon, 2015. 

  2. E. Abdelhamid, A. K. Abdelsalam, A. Massoud, and S. Ahmed, "An enhanced performance IPT based battery charger for electric vehicles application," in Industrial Electronics (ISIE), 2014 IEEE 23rd International Symposium on, Istanbul, pp. 1610-1615, 2014. 

  3. A. Zaheer, H. Hao, G. A. Covic, and D. Kacprzak, "Investigation of multiple decoupled coil primary pad topologies in lumped IPT systems for interoperable electric vehicle charging," IEEE Trans. Power Electron., Vol. 30, No. 4, pp. 1937-1955, Apr. 2015. 

  4. C. S. Wang, O. H. Stielau, and G. A. Covic, "Design considerations for a contactless electric vehicle battery charger," IEEE Trans. Ind. Electron., Vol. 52, No. 5, pp. 1308-1314, Oct. 2005. 

  5. SAE International, "Wireless charging of electric and plug-in hybrid vehicles," [Online]. Available: http://standards.sae.org/wip/j2954/ 

  6. R. Bosshard, U. Badstubner, J. W. Kolar, and I. Stevanovic, "Comparative evaluation of control methods for inductive power transfer," in Proc. th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Renewable Energy Research and Applications (ICRERA), pp. 1-6, Nov. 11-14, 2012. 

  7. Colak, E. Asa, M. Bojarski, D. Czarkowski, and O. C. Onar, "A novel phase-shift control of semibridgeless active rectifier for wireless power transfer," IEEE Trans. Power Electron., Vol. 30, No. 11, pp. 6288-6297, Nov. 2015. 

  8. H. K. Liao, T. J. Liang, L. S. Yang, and J. F. Chen, "Non-inverting buck-boost converter with interleaved technique for fuel-cell system," IET Power Electron., Vol. 5, No. 8, pp. 1379-1388, Sep. 2012. 

  9. C. Y. Oh, D. H. Kim, D. G. Woo, W. Y. Sung, Y. S. Kim, and B. K. Lee, "A high-efficient nonisolated single-stage on-board battery charger for electric vehicles," IEEE Trans. Power Electron., Vol. 28, No. 12, pp. 5746-5757, Dec. 2013. 

  10. H. S. Park, M. K. Kim, and B. K. Lee, "Light load efficiency improvement in variable DC-link voltage inverter systems for home appliances," Journal of Electrical Engineering & Technology, Vol. 11, No.5, pp. 1274-1281, Sep. 2016. 

  11. B. G. Kang, C. E. Kim, J. I. Baek, D. K. Kim, and G. W. Moon, "A high power density and power factor cascade buck-boost PFC under expanded high line voltage," Transportation Electrification Asia-Pacific (ITEC Asia-Pacific), 2016 IEEE Conference and Expo. IEEE, pp. 596-601, June 2016.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GOLD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