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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력전자학회 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Power Electronics, v.22 no.2, 2017년, pp.134 - 139
김민중 (Dept. of Electrical Eng., Sungkyunkwan University) , 주동명 (Dept. of Electrical Eng., Sungkyunkwan University) , 안상준 (Dept. of Electrical Eng., Sungkyunkwan University) , 이병국 (Dept. of Electrical Eng., Sungkyunkwan University)
In this study, an inductive power transfer (IPT) charger for electric vehicles is proposed to improve the entire system efficiency and power density by eliminating the DC-DC converter in the secondary side. In the proposed IPT charger, the DC-link voltage is adjusted according to the coupling coeff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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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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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유도 무선전력 전송 방식이란? | 송수신 코일 간 전자기유도 현상을 이용하여 무선으로 전력을 전송하는 자기유도 무선전력 전송 (Inductive Power Transfer, IPT) 방식은 근거리 전력전송이 용이하기 때문에, 전기자동차(Electric Vehicle, EV)용 무선충전기에 적용하는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1]-[4]. 그림1은 일반적인 EV용 무선충전기 시스템의 구성도이다. | |
자기유도 무선전력 전송 방식의 장점은? | 송수신 코일 간 전자기유도 현상을 이용하여 무선으로 전력을 전송하는 자기유도 무선전력 전송 (Inductive Power Transfer, IPT) 방식은 근거리 전력전송이 용이하기 때문에, 전기자동차(Electric Vehicle, EV)용 무선충전기에 적용하는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1]-[4]. 그림1은 일반적인 EV용 무선충전기 시스템의 구성도이다. | |
EV용 무선충전기 시스템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 그림1은 일반적인 EV용 무선충전기 시스템의 구성도이다. EV용 무선충전기는 역률개선 (Power Factor Correction, PFC)을 위한 PFC 컨버터와 송신 측에서 수신 측으로 전력을 전송하기 위한 IPT 컨버터, 배터리 잔존용량 (State of Charge, SOC)에 따라 출력을 제어하기 위한 배터리 관리 (Battery Management, BM) 컨버터로 구성된다. 송신 패드를 포함한 IPT 컨버터의 인버터부와 PFC 컨버터는 EV 외부에 구성되며, 수신 패드를 포함한 IPT 컨버터의 정류기부와 BM 컨버터는 EV 내부에 탑재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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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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