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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水産海洋敎育硏究 = Journal of fisheries and marine sciences education, v.29 no.3 = no.87, 2017년, pp.746 - 756
조현국 (경상대학교 해양산업연구소) , 박병수 (경상대학교 해양산업연구소) , 강동훈 (경상대학교 해양산업연구소) , 김성수 (경상대학교)
Marine accidents of fishing vessels occupied about 70.5% of the whole marine accidents in Korea from 1996 to 2015, this ratio was not much changed for a long time. A lot of efforts have been taken recently but marine accidents do not reduce. Therefore a fundamental counterplan to decrease accident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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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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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항과실은 어떤 원인들이 포함되는가? | 4%로 가장 많았다. 운항과실은 해상교통법의 미준수, 침로선정 및 유지불량, 경계 소홀, 기상·해상에 대한 지식의 불충분, 출항준비 미흡, 당직 인계 부적절, 조선기술의 졸렬 등의 원인이 포함된다. 취급불량은 기관정비 불량, 각종 기기불량, 기관구조 결함, 전기적인 결함 등을 말하며 16. | |
해양사고를 일으킨 선원의 인적특성에서 연륜과 승선경력은 관계가 있는가? | 5. 해양사고를 일으킨 선원의 인적특성을 분석한 결과 연령면에서는 50대가 경력면에서는 20년~30년간 승선한 선원이 해양사고를 많이 발생시킨 것으로 나타나서 연륜과 승선경력은 해양사고와는 무관한 것으로 나타났다. | |
해양사고 중 어선 해양사고 차지하는 비율이 높은 이유는? | 5%를 점하고 있다. 해양사고에서 어선이 차지하는 비율이 높은 것은 어선의 척수가 많아 전체 등록선의 90% 정도를 차지하기 때문이다(Kang et al., 200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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