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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5 no.6, 2017년, pp.369 - 376
강재신 (백석문화대학교 디자인학부 시각디자인학과)
In a digital multimedia environment with various experiences and communication, We live in an age where it is possible to experience from imagination to reality realizable by imagination. The remarkable technology based on ICT has been attracting attention as next generation video service technolo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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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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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미디어가 가지는 특징에는 무엇이 있는가? | 디지털미디어는 가상공간(Cyberspace), 가상시간, 가상현실의 특징을 가진다. 가상공간(Cyberspace)은 컴퓨터 매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사회적 관계가 형성되는 사회적 환경이다. | |
본 연구에서 정의한 디지털 미디어란 무엇인가? | 이와 같은 의미에서 양방향 대화가 가능한 디지털 매체의 도입은 인간과 인간 사이의 커뮤니케이션에 보다 본질적인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1]. 따라서 디지털 미디어는 다양한 정보를 하나로 통합해 놓은 복합 멀티미디어로 네트워크기술을 통해 인간의 상호작용의 쌍방향적 커뮤니케이션 체계를 구축하여 새로운 미디어 환경을 제공 하는 것으로 정의 할 수 있다. | |
제4차 산업혁명의 핵심은 무엇인가? | 이는 18세기 초기 산업 혁명 이후 네번째로 중요한 산업 시대이다. 이 혁명의 핵심은 인공지능, 로봇공학, 사물 인터넷, 무인 운송 수단(무인 항공기,무인 자동차), 3차원 인쇄, 나노 기술과 같은 6대 분야에서 새로운 기술 혁신이다. 제4차 산업혁명은 물리적, 생물학적, 디지털적 세계를 빅 데이터에 입각해서 통합시키고 경제 및 산업 등 모든 분야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신기술로 설명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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