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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食生活文化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Food Culture, v.32 no.3, 2017년, pp.175 - 184
Despite growing interest in Korean foods, South-east Asian consumers' perception and acceptance of Korean foods have not been well elucidated. This study was conducted to understand South-east Asian Muslim consumers' perception and acceptance of Korean foods and the association with their food neop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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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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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슬림은 어떤 식품을 섭취하는가? | 무슬림은 이슬람 율법에 의거하여 할랄 식품을 섭취한다. 할랄 식품은 무슬림에게 종교적으로 허락된 음식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이슬람식 도축법인 다비하(Dhabihah)식으로 도살한 짐승의 고기와 그 고기를 가지고 만든 음식 전반을 뜻한다(Wikipedia 2016). | |
기존의 할랄 인증 제품이 한국의 전통적 음식과 다소 거리가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 그러나 기존의 할랄 인증 제품은 대부분 라면, 과자, 커피, 우유 위주의 가공 식품으로 한국의 전통적 음식과는 다소 거리가 있다. 이는 식품업체에서 이슬람권 시장에 대한 수출을 위해 기존 제품을 할랄 인증에 부합하도록 가공 공정을 바꾸는 데 집중하기 때문으로 사료된다.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세계 식품시장에서 각국의 에스닉푸드는 자연친화적인 웰빙 음식으로 하나의 카테고리를 형성하고 있다(Sloan, 2002). | |
할랄 식품은 무엇인가? | 무슬림은 이슬람 율법에 의거하여 할랄 식품을 섭취한다. 할랄 식품은 무슬림에게 종교적으로 허락된 음식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이슬람식 도축법인 다비하(Dhabihah)식으로 도살한 짐승의 고기와 그 고기를 가지고 만든 음식 전반을 뜻한다(Wikipedia 2016). 또한 종교적으로 금기시 된 음식을 하람(haram) 이라고 하며, 대표적인 하람 식품은 돼지고기 및 이를 활용한 가공품이나 첨가물, 맹금류, 술, 알코올이 인위적으로 첨가된 식품 등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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