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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밍 기술을 이용한 안전지향 보도블록의 저 전력화
Low Power of Safety Oriented Sidewalk Block using Dimming Technic 원문보기

한국전자통신학회 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Electronic Communication Sciences, v.12 no.4, 2017년, pp.585 - 590  

정헌 (남서울대학교 전자공학과) ,  윤진영 (남서울대학교 전자공학과) ,  김지수 (남서울대학교 전자공학과) ,  김선관 (남서울대학교 전자공학과) ,  이승대 (남서울대학교 전자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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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고휘도의 광원에 의한 눈부심 방지와 야간 교통사고예방을 위해 LED와 조도 센서를 이용한 디밍 기술을 사용하여 저 전력 안전지향 보도블록을 구현하였다. 본 논문의 디밍 시스템은 눈부심을 방지하기 위하여 눈에 피로도가 적은 전구색을 사용하였고, 6.10Wh 전력이 소모되었다. 또한, 기존 시스템과 비교하였을 때 약 56.9%의 전력이 절감되는 것을 확인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paper, a low power of safety oriented sidewalk block was implemented using dimming technology using LED and illuminance sensor to prevent glare by high - intensity light source and prevent night traffic accident. The dimming system of this paper used a light bulb color with less fatigue to p...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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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눈부심 방지와 가로등과의 식별 편의를 위해 조도 센서의 값을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LED 휘도의 값을 조절하는 디밍(dimming)기술을 이용하고, 이에 따라 전력소모를 줄이는 저 전력 안전지향 보도블록을 제작하고자 한다
  • 본 논문에서는 고휘도 광원에 의한 눈부심 방지와 야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LED와 조도 센서를 이용한 디밍 시스템으로 저 전력 안전지향 보도블록을 제작하였다. 디밍 시스템은 LED 밝기 조절에 조도 센서를 이용함으로써 주변 밝기에 따라 0∼255까지 밝기가 자동으로 조절되는 알고리즘을 설계하였다.
  • 본 논문에서는 빛의 밝기에 따라 LED 밝기가 변하는 디밍 시스템을 사용해 구현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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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시스템 구성도에서 전원생성부의 태양광 패널의 역할은 무엇인가? 그림 1은 본 논문의 시스템 구성도로 전원생성부, 센서부, 제어부, 구동부로 구성되어 있다. 전원생성부의 태양광 패널이 제어부의 전원저장장치에 전원을 모은다. 본 논문의 핵심은 조도 센서를 통해서 주변의 밝기를 입력받아 계산된 값으로 아두이노를 통해서 LED를 실시간으로 제어하게 된다.
디밍(dimming)기술은 무엇을 이용하여 LED 휘도의 값을 조절하는가?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눈부심 방지와 가로등과의 식별 편의를 위해 조도 센서의 값을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LED 휘도의 값을 조절하는 디밍(dimming)기술을 이용하고, 이에 따라 전력소모를 줄이는 저 전력 안전지향 보도블록을 제작하고자 한다. 
기존 안전유도 블록은 고휘도의 광원으로 인해 눈부심이 있어 운전자와 보행자의 일시적 시각장애로 인한 사고 위험성이 내포되어 있고 소비전력 또한 높은 편인데, 또한 어떠한 단점이 있는가? 그러나 기존 안전유도 블록은 고휘도의 광원으로 인해 눈부심이 있어 운전자와 보행자의 일시적 시각장애로 인한 사고 위험성이 내포되어 있고 소비전력 또한 높은 편이다. 그뿐만 아니라 운전자에게는 가로등과의 식별이 쉽지 않다는 단점이 있다[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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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7)

  1. D. Park, J. Park, J. Kim, S. Bin, and H. Hong "Development of Dimming Linearity Investigation LED Driving Characterization System for Precision Control of Smart Lighting Device," Korea Institute of Illuminating and Electrical Installation, 2011 Spring Meeting, Muju, Korea, May, 2011, pp. 145-146. 

  2. J. Yoon, J. Part, J. Hong, S. Song, and Y. Lim, "Development of 100W-Class Stage Color Mixing Technique Capable of Uniform Color Dimming," Proc. of the Korean Institute of Illuminating and Electrical Installation, Seoul, Korea, Sept. 2010, pp. 81-83. 

  3. D. Park, K. Yu, and W. Choi, "Effect of LED Safety Induction Block on Crosswalk Accident," J. of Korea Academia 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ol. 15, no. 7, 2014, pp. 4634-4643. 

  4. W. Jung, "Effect Analysis on Facility Improvement of Road Intersection," Ph.D's Thesis, Hanyang University, 2007. 

  5. J. Han, "Characteristics of Cities Types by Automobile Traffic Accidents," J. of the Economic Geographical Society of Korea, vol. 10, no. 2, 2007, pp. 137-152. 

  6. S. Il, "A Study on the Evaluation of the Driver's Visibility Ability in Low-Light Road Environment," Master's Thesis, Kangwon National University Graduate School, 2011. 

  7. H. Shin, "Development of Constant Current SMPS for LED Lighting," J. of the Korea Institute of Electronic Communication Sciences, vol. 10, no. 1, 2015, pp. 11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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