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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5 no.8, 2017년, pp.367 - 374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xamine brand reliability, product attitude, and purchase intention attitude on a difference in a type between information source (General person / Company) in Sina Weibo. A questionnaire survey was conducted targeting 160 people. Questionnaire was conducted from Ap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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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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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나웨이보가 중국 소비 문화에 큰영향을 미치고 있는 이유는? | 이러한 서비스는 이용자들의 개인적인 공간인 동시에 사회, 문화, 정치 연예 등 다양한 정보와 이슈를 많은 사용자들이 서로 공유하는 채널이 되었다. 이처럼 다수의 사용자들이 정보를 생산하고 공유하며 이를 확산하는 시나 웨이보는 중국 소비 문화도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 시나 웨이보를 통해 실시간으로 제품에 대한 사용 후기를 업로드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중국 기업들은 시나 웨이보를 마케팅 수단의 일환으로 생각해 자사의 포스팅을 방문하여 할인 쿠폰을 발급받도록 하거나 체험 마케팅을 하는 등 이른바 ‘웨이보 마케팅’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1]. | |
시나 웨이보는 무엇인가? | 중국 인구의 73%가 사용하고 있는 SNS인 시나 웨이보(Sina Weibo)는 트위터(Twitter), 페이스북(Facebook), 유투브(Youtube) 그리고 구글(Google)의 기능을 모두 겸비한 종합 소셜네트워킹서비스(Social Networking Service) 회사로 텍스트, 사진과 동영상 업로드, 펜터레스트(Pinterest) 형식의 사진 보기, 게임, 링크 공유,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마켓 등 SNS의 서비스와 키워드 검색, 뉴스 제공과 같은 기존 포털의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는 이용자들의 개인적인 공간인 동시에 사회, 문화, 정치 연예 등 다양한 정보와 이슈를 많은 사용자들이 서로 공유하는 채널이 되었다. | |
시나 웨이보를 통한 기업 홍보 포스팅 유형은 어떤 방법이 있는가? | 2013년 시나 웨이보의 기업용 계정은 40만개 이상 으로, 한 달 활성사용자는 1억2910만명이 사용하고 있다. 현재 기업 홍보 포스팅 유형은 기업의 공식 페이지를 통한 홍보와 파워블로거(Power Blogger)의 포스팅을 통한 홍보 그리고 일반인의 사용 후기 포스팅을 이용한 홍보 방법이 있다. 중국 웨이보 광고 대행사인 웨이보이(www.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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