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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동력기계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power system engineering, v.21 no.4, 2017년, pp.70 - 76
강인필 (부경대학교 기계설계공학과) , 김규철
This paper presents the development of a Gas Valve Train (GVT) control system which is the core equipment of LNG fueled vessels. Due to the increasing worldwide demand for echo friendly green ship products, domestic companies urgently require to develop a core equipments for the LNG fueled vessels t...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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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NG를 선박의 대체연료로 개발하려는 이유가 무엇인가? | 이런 시대적인 흐름에 대응하기 위해서 세계적인 엔진 제조업체들은 액화천연가스(LNG, Liquefied Natural Gas)를 이용한 엔진을 개발 및 상용화하고 있다. LNG를 선박의 추진연료로 사용하면 기존 HFO(Heavy Fuel Oil) 대비 NOx, SOx, CO2의 배출이 각각 24%, 95% 및 23% 저감된다는 실험 결과가 보고되었다.1) 뿐만 아니라 LNG는 완전연소 및 직화 방식에 따른 열효율이 다른 에너지에 비하여 높은 경제적인 연료이다. 이러한 환경적이고 경제적인 이점 때문에 LNG를 선박의 대체연료로 개발하는 연구가 활발해지고 LNG추진선박의 상용화 속도가 빨라지는 추세이다. | |
기존 디젤엔진이 배기가스 배출 규제를 만족시키기 어려운 이유는 무엇인가? | 특히 선박 운항으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CO2), 질소산화물(NOx) 그리고 황산화물(SOx)의 규제가 강화되고 있다. 하지만 기존 디젤엔진은 열효율이 낮고 연소 중 배출되는 배기가스 때문에 이와 같은 요구를 만족시키기 매우 어렵다. 이런 시대적인 흐름에 대응하기 위해서 세계적인 엔진 제조업체들은 액화천연가스(LNG, Liquefied Natural Gas)를 이용한 엔진을 개발 및 상용화하고 있다. | |
온난화에 따른 환경보호를 위하여 국제해사기구가 한 일은 무엇인가? | 최근 온난화에 따른 환경보호를 위하여 국제해사기구(IMO, International Marine Organization)에서는 선박 운항 시 발생하는 온실가스를 제한하는 국제 규약의 제정을 추진하여, 북아메리카와 유럽 등의 선진국을 중심으로 배출 통제지역(ECA,Emission Control Area)를 설정하고 선박에 의한 배기가스 배출 규제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선박 운항으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CO2), 질소산화물(NOx) 그리고 황산화물(SOx)의 규제가 강화되고 있다. |
http://marine.man.eu
S. K. Kim, 2005, "The Introduction of MAN B&W M/E and ME-GI Engine for LNG Carrier",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gineering, Vol. 29, No. 6, pp. 603-611.
W. S. Cho, 2007, "Dual Fuel Engine", Korea Society of Marine Engineering, Busan, pp. 15-20.
http://www.doosanengine.co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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