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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5 no.9, 2017년, pp.427 - 434
이승윤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디지털미디어디자인전공) , 김보연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디지털미디어디자인전공)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ze the BI elements of expression for four brand's experience spaces in Korea and propose a direction for improvements for such spaces. I started with the theoretical background of nowadays brand marketing and experiential BI elements through literature researches...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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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기업이 브랜드 이미지를 높일 수 있는 마케팅 전략에 몰두하는 이유는? | 현재의 기업은 소비자에게 과거의 기업과 달리 제품과 서비스뿐만 아니라 브랜드 이미지를 판매한다. 따라서 기업은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직접적인 마케팅보다 브랜드 이미지를 높일 수 있는 마케팅 전략에 몰두하고 있다[5]. | |
BI는 무엇을 의미하나? | BI는 브랜드의 정체성으로써 고객을 위해 만들어진 브랜드의 통합 이미지를 의미한다. BI는 기업의 체계화된 이미지 통합을 위해 만들어진 CI와 달리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고객들에게 기업을 인식시키기 위해 만든 하나의 전략적 도구이다[9]. | |
기업에게 BI는 어떤 도구인가? | BI는 브랜드의 정체성으로써 고객을 위해 만들어진 브랜드의 통합 이미지를 의미한다. BI는 기업의 체계화된 이미지 통합을 위해 만들어진 CI와 달리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고객들에게 기업을 인식시키기 위해 만든 하나의 전략적 도구이다[9]. |
Jung Eun Lee, Gyeong-Do Seo, "A study on relationship among Love Marks, Brand Identification,Brand Equity & Behavior Intention", The Society of Digital Policy & Management, Vol 15, No 3, pp.165-173,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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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e Woo Lee, Eun Ju Park, Myeong gil Choi, "The Study on the Effect of Outdoor Experiential Marketing on Brand and Purchase Intentions", The Society of Digital Policy & Management, Vol 15, No 5, pp.139-150, 2017.
Mi Kyoung Joo, Myung Hee Kim, "A Service Marketing Success Using Internet of Things", The Society of Digital Policy & Management, Vol 14, No 11, pp.549-555, 2016.
Ki Jeong Kim, Ho Seong Han, "Possibilities and Limitations of Virtual Reality Based Content", The Society of Digital Policy & Management, Vol 15, No 5, pp.373-380, 2017.
Cheol Keun Joo, Wang Kyu Lim, "The Impact of Customer Experience on Customer Attitudes and Product Re-purchase Intentions", The Society of Digital Policy & Management, Vol 15, No 6, pp.121-132, 2017.
Nam Goo Park, "A Study on the Effect of the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Activities on Brand Equity and Purchase Intention", The Society of Digital Policy & Management, Vol 12, No 12, pp.189-202, 2014.
Hyung Wook Choi, Joo Yun Kim, Jin Keun Ahn , "A Study on the Spatial Design of Flagship Store Applied Brandscaping", Korean Institute of Spatial Design, Vol 9, No 1, pp.27-37, 2013.
Dong Ryong Hwang, Seung Hee Lee, "A Study on the Influence of Convergence Apartment Brand Image on Brand Loyalty", The Society of Digital Policy & Management, Vol 13, No 10, pp.235-243,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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