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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5 no.10, 2017년, pp.221 - 232
In recent years, the development and market participation of major makers of next-generation eco-friendly vehicles has been accelerating. Consumer interest has also increased. Consumer characteristics, consumption type, characteristics of next-generation eco-friendly vehicles, and government polici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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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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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의 저자는 친환경자동차를 어떻게 정의하였는가? | 본 연구에서는 친환경자동차를 수소연료자동차 등 배기가스가 전혀 없는 무공해자동차로서 미래형 자동차의 궁극적 방향이 될 지동차로 현재 시장에 출시된 자동차로 정의 하였다 현재 시장에 출시된 친환경자동차의 종류는 [Table 1]과 같다[1]. | |
차세대 친환경 자동차의 보급확대를 위해 해결해야 할 문제는 무엇인가? | 이러한 차세대 친환경 자동차는 미래 자동차 시장을 주도 할 것으로 인식되고 있지만, 그러나 기존의 내연 기관 자동차보다 높은 가격, 관련 인프라의 미비 등 보급확대에는 아직 많은 과제를 안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소비자는 차세대 친환경 자동차에 대해 어떤 조건에서 언제 구매하고 싶은지에 대한 정보는 아직 미미한 실정이다. | |
온라인 웹 조사에서 불성실 응답 가능성에 대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은? | 본 연구는 온라인 웹 조사를 실시하였는데 온라인 웹 조사는 면접 조사와 전화 조사를 대체할 조사 방법으로 각광받고 있지만 면접원 없이 진행되는 자기기입 방식을 택하고 있기 때문에 응답자가 불성실하게 응답할 수 있다는 불신을 받고 있다. 이러한 단점에 대해 조사 전문가들은 설문 응답시간을 통해 불성실 응답자들을 차단할 수 있다고 생각해 왔다[15]. 온라인 패널에 불성실하게 응답하는 응답자가 엄존함을 보여주고 있는데 이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웹 조사를 실시할 때 실제 표본 수보다 많은 표본을 조사하여 응답 시간이 지나치게 짧은 집단을 제외하여 조사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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