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의학교육논단 = Korean medical education review, v.19 no.3, 2017년, pp.129 - 133
유동미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의학교육학교실) , 강화선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의생명과학교실)
Premed education in the college of medicine at the Catholic University of Korea aims to promote student creativity and excellence in accordance with the mission of the college: to have a sense of calling, leadership, and competency. The Catholic Medical College premed curriculum includes 75 credits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이 가진 타 의과 대학과 다른점은 무엇인가 |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의예과 및 의학과는 본교와 떨어진 독립된 교정에 위치하여 타 의과대학과는 다른 교육환경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차이를 의예과 교육에서부터 타 대학이 시도할 수 없는 가톨릭 의과대학만의 장점으로 특화하고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려는 여러 가지 시도를 하고 있으며, 특징적인 교육과정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 |
공동체교육 '비전과 미션'의 목표 및 학습 성과는 무엇인가 | 첫 번째 공동체교육은 ‘비전과 미션’으로 1학년 입학식 이후 일주일간 진행된다. 이 과정은 의사가 되기 위한 첫걸음을 시작하는 의과대학 신입생으로서 의사와 의료 및 의사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올바른 시각을 갖기 위한 준비와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태도로 의과 대학 생활을 할 수 있는 기틀을 스스로 마련하고,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의 비전과 미션을 공감하는 것을 교육목표 및 학습성과로 삼고 있다. | |
자유쿼터란 무엇인가 | 자유쿼터는 학생들이 자신이 원하는 교육내용을 선택할 수 있는 의예과 학생 대상 맞춤형 교육의 하나로 각각 다른 교육목표와 학습 성과를 가지는 5개 트랙을 개발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트랙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5개 트랙의 세부내용은 Appendix 2와 같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